'나무엔', '나실인' 2nd [Sing The Classic] - "주의 은혜라 (부제:마리아의 노래)"
'나무엔' [Sing The Classic] 의 두번째 결과물이며, 전체로는 세번째 곡인 "주의 은혜라(부제: 마리아의 노래- 이율구 작곡/이지은작사)" 는 전작에 이어,싱어송 라이터 이자 CCM 아티스트인 '나무엔' 과 정통 클래식부터 현대음악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한 경험과, 음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작곡가 '나실인' 이 함께 했습니다.전체 구성은 피아노와 기타, 첼로,카혼으로 이뤄 졌으며, 그 위에 나무엔의 목소리를 얹음으로, 소편성이 지닌, 적지만 풍부한 느낌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이 곡은 크리스마스 칸타타로 만들어져 이전까지는 주로 성악가들에 의해 불리워 졌던 곡 입니다. 장르라는 개념이 큰 의미가 없는 요즈음에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대중적으로 접근해서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가가 이번 작업의 주안점 이었습니다. 작업과정내내 서로간의 신뢰함으로 함께 했으며 감사히 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녹음의 전과정과 마무리까지 D-Studio(일산) 의 정석현실장님이 함께 하셨으며, 앨범아트는 디자인 그룹 시아와세가 역시 함께 해 주었습니다. 과정을 중시하는 착한 음악 연구소의 공방프로젝트는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