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 (히스) 의 첫 비트박스 정규 앨범 [VOISS]
세계적으로 실력을 입증받은 한국 비트박스 챔피언 '히스(Hiss)'가 우리나라 최초로 비트박스로만 이루어진 정규앨범 보이스(VOISS)를 발표한다.
모든 곡을 오로지 본인의 목소리로 채운 히스의 정규 1집 ‘보이스(VOISS)’는 목소리라는 뜻의 VOICE(보이스)와 히스(HISS)의 닉네임을 합쳐 만든 단어로. 여러 트랙을 쌓아 만들었던 싱글앨범 'Jumpin', 'INTRO'와 같은 방식이 아닌, 100% 1track BEATBOX 만으로 이루어진 앨범이다.
‘히스(Hiss)’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의 입만으로 덥스텝(Dubstep), 트랩(Trap) 하우스(House), 펑크(Funk)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자신의 입으로 표현하였으며 앞으로 ‘히스(Hiss)’의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암시하였다.
TRACK LIST
01. Change
02. Watch Out
03. Shuffle
04. Can't Stop
05. Bounce That
06. Shadow Boxing
07. Cowboy
08. Forget The Past
09. Play That Funk
10. Skeleton Dance
11. Chant
12. Monster
01. Change
자신의 음악 스타일에 갇혀있던 히스가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성장하고 변화(Change)되어 가는 시작을 알리는 곡. 분위기가 고조되기 시작하면서 베이스와 플럭 사운드를 한 패턴안에 각자 다른 박자로 전개 시키는게 특징이다.
02. Watch Out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분위기의 곡으로 리듬과 사운드, 구성 등의 여러 요소들을 툭툭 내뱉으면서도 디테일을 살리는데 집중했다.
03. Shuffle
보이스(Voiss)의 타이틀곡으로 과거의 자신이 추구하던 어두운 음악스타일의 히스와 밝고 펑키한 느낌의 새로운 히스가 적절히 조화된 곡이다. 다양한 패턴의 시도를 통해 사운드를 풍성하게 만들었고 셔플 박자와 삼연음, 4분의 3박자 리듬 등을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04. Can't Stop
히스가 슬럼프에 빠져있을때 만든 트랙으로 무조건 새로움을 추구하기보단 초심으로 돌아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자신의 색깔과 스타일에 집중하기로 한 후 만든 첫 트랙. 덥스텝 패턴의 리듬이 바뀌면서 진행되는게 특징이다.
05. Bounce That
페스티벌 현장에서 갑자기 떠올라 만들게 된 곡으로, 가볍게 들으면서 리듬을 탈 수 있도록 만들었다. 곡의 분위기가 전환될 때마다 사운드의 질감이 계속 변하는게 특징이다.
06. Shadow Boxing
히스의 정규 트랙 중 새로운 모습의 히스를 가장 많이 보여주는 곡으로 펑키 리듬으로 시작하여 덥스텝과 하우스로 장르 전환 되는 것이 특징이다.. 덥스텝 특유의 거칠고 깊이있는 사운드를 숨소리로 표현하며 신선함을 더하였다.
07. Cowboy
영화나 게임속에서 말을 타며 평야를 달리는 카우보이를 상상하며 만들었다. 사운드의 풍성함보다는 여백을 살려 자유로운 평야의 느낌을 주었다.
08. Forget The Past
스스로에게 슬럼프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자고 다짐하기위해 만든 곡, 평소 묵직하고 임팩트있는 사운드를 자주 사용했었지만 이번 곡에서는 멜로디와 가사에 좀 더 집중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09. Play That Funk
댄서들이 자신의 리듬에 맞춰 춤추는 걸 상상하며 만든 펑키한 리듬의 곡.
10. Skeleton Dance
해골(Skeleton)의 뼈들이 각기 다르게 움직이며 엉성한 춤을 추는 것처럼 박자와 구성이 따로 노는 것같지만 매우 절묘하게 춤을 추는 것같이 들리는 곡이다. 변칙적인 박자를 통해 히스만의 화려한 리듬 테크닉을 볼 수 있다.
11. Chant
재미있는 추임새와 박자로 가볍게 리듬을 탈 수 있는 곡, 처음부터 끝까지 통통튀는것이 특징이다.
12. Monster
비트박서로서 히스를 처음으로 알린 곡, 자신이 괴물(Monster)이 되겠다고 표현하며 자신감과 포부를 나타냈다. 히스 특유의 시그니처 사운드인 지퍼롤(지가강)이 처음으로 사용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