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찬' [Imagine]
작곡팀 COMMA의 8th 앨범
콤마 멤버인 최예찬 작곡가의 곡으로만 채워진
Monthly Comma 8번째 앨범, ‘Imagine’을 발매한다.
체코 프라하의 ‘City Of Prague Philharmonic Orchestra’와 국내의 수준 높은 연주자들과 함께하였다.
작곡가 최예찬이 들려주는 그만의 음악적 이야기를 잘 감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2019년도 COMMA의 앨범들을 통해 많은 감동과 즐거움을 느끼기 바란다.
1. Imagine
작, 편곡 : 최예찬
넓은 들판을 상상해 보라.
들판에는 가녀린 여자가 산들 바람을 맞으며 서 있다.
한 발짝 두 발짝 걸음을 내딛으며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고 오늘의 행복한 느낌을 상상한다...
당신이 상상하는 어떤 것, 그 무엇이든 그 것을 공유하고자 하였다.
2. Awaken
작, 편곡 : 최예찬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곰과 같이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기운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새싹이 피어나며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자연의 섭리를 음악에 담아내고 싶었다.
3. Alone Time
작, 편곡 : 최예찬
바쁜 일상 속 모처럼 갖는 자유를 만끽하는 여인의 모습을 상상하며 지어낸 곡이다. 3박자 왈츠 풍의 느낌을 가지며 반도네온과 클라리넷이 서로 멜로디를 주고 받음과 더불어 함께 어우러지는 현악기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4. Pine Tree
작, 편곡 : 최예찬
소나무는 언제나 굳건하며 푸르다. 가파른 절벽에서도 한 줄기 희망을 안고 살아가는 생명력 짙은 소나무를 언제나 찾아가는 한 남자가 있다.
아직 돌아오지 않은 그녀를 추억하며 소나무처럼 언젠간 올곧게 돌아오기를 바라는 그의 심정을 대변하고자 하기도 한다. 피아노 선율에 스트링과 관악기를 더해가며 진행되는 곡의 구성을 통해 기다림의 감정을 배가시키고자 하였다.
5. Present
작, 편곡 : 최예찬
삶에 지친 누군가에게 희망과 쉼을 선사해 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작곡된 곡이다.
모든 힘듦을 내려놓고 이 곡을 들으며 조금이나마 휴식 같은 달콤한 선물이 되기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