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한 남성의 마음이 느껴지는 곡으로 청명한 보컬과 따뜻한 스트링으로 마음이 찬란해지는 곡이다.
밝고 동요같은 아름다움! 이것이 그동안 정연우의 음악이었다면 이제는 놀랄 준비를 하라!
'안녕 봄비'가 풋풋한 첫사랑의 달콤한 추억을 노래했다면, '작은 미소'는 사랑 끝에 이별을 맞이한 한 남자의 이야기를 절제된 감정으로 표현한 노래이다.
이 곡은 2008年 녹음만 해 두었던 Melody를, 우연히 작사가로 첫 발돋움을 하게 된 '김상천'과 함께 곡에 관한 이야기를 하던 중 갑작스럽게 작업에 들어갔고
감성이 충만한 새벽녘에 One take로 작사(Lyric)가 진행되어 담고 싶은 감정을 짜임새있게 표현할 수 있었다고 한다.
여기에 감성보컬! '송동규'의 깔끔하고 아름다운 음색이 더해져 이별의 아픔을 절제된 감정으로 노래했고, 호흡을 맞춰온 Hoeny Straw의 편곡으로 그 깊이를 더했다.
그동안 '정연우' 특유의 옷을 벗어버리고 새로 입은 옷이 얼마나 어울릴지 앞으로가 기대된다!
크레딧
작곡 Composed by : 정연우, Hoeny Straw
작사 Lyric by : 김상천, 정연우
편곡 Arranged by : Hoeny Straw, 송동규
보컬 Vocal by : 송동규
피아노 Piano by : Hoeny Straw
키보드 Keyboard by : Hoeny Straw
신디사이저 Synthesizer by : 정연우, Hoeny Straw
그외 악기 Other Musical Instruments by : 정연우, Hoeny Straw
믹싱 Mixed by : 정연우, Hoeny Straw
마스터링 Mastered by : SoundMAX 도정회 & 박준
프로듀싱 Produced by : 정연우, 김상천, 송동규, Hoeny Straw
일러스트 Illustration by : 이상오
제작 : 정연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