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우' [서태지]
무려, 앨범과 곡 제목이 서태지!
2020NEO HYBRiD RAP METAL 새로운 장르의 탄생!!
꿈이 있어 행복했던 시절을 떠올려주는 노래,
혼란스러웠던 학창시절을 지탱해준 꿈과 이상의 향수를 자극하는 노래,
정연우의 이 노래는 그 시절 함께 했던 New Metal, Rap, Guitar Solo를 담고 있다.
이미 DEMO ALBUM은 10년전 즈음, 2009년 4월 13일 완성되어있던 Bass Guitar연주(Windy PUNG Boyz윈디펑보이즈 힙합밴드시절)에,
Lyric를 2019년 가을의 끝자락 11월에 새로 적었다.
Rap 사이 쉬지 않고 몰아 치는, 도미닉 준(Dominic Jun 이준혁)의 기타솔로는 우리를 꿈과 이상이 있던 시절로 되돌려 보내준다.
서태지(Seotaiji) 헌정곡 혹은 트리뷰트(TRIBUTE) 성격이 강한 기념비(紀念碑)적인 앨범의 탄생이다.
90년대 후반과 2000대 초반의 뉴메틀, 하드코어, 핌프락을 기억하는가? 그 시절을 함께한 사람들에게는 다시금 재도전이 되는 곡이다!
R.A.T.M.과 Limp Bizkit 그리고, LINKIN PARK의 Hybrid 뉴메탈분위기와 인더스트리얼, 프로그레시브, 80년대 유행했던 기타속주Solo가 합쳐져서, 2020년을 향해가는 우리에게 새로운 Genre의 혼합과 탄생이 이어졌다.
정연우는 이른바 84년생(72년생 태지와 같은 쥐띠, 같은 鄭씨) 일명 '서태지 세대'였고, 국민학교 5학년 말 시절(초등학교 6학년 초 시절)에
인생 처음으로 사서 들었던 Tape 서태지와 아이들 4집 컴백홈을 향한 무한한 서태지 사랑과 그리움을 담고 있는 노래이다.
밴드 이모티콘(eMoticon)의 2기 베이시스트(서해성西海星)였던 그는 '서태지 매니아'로 일명 '버팔로'들 사이에서 유명했다.
메일주소가 무려 ultramania1984@hanmail.net으로 그는 서태지의 슈퍼 초 울트라 매니아이다.
앨범자켓 사진도 그때 그 학창시절의 정연우의 앳된 모습이 담겨져 있다. (자세히 보면 ㅅㅓ라는 글자로도 보인다.)
Verse2에서는 시타르(Sitar) [인도 북부에서 사용된 류트계의 발현악기]와
샤쿠하치(Shakuhachi) [중국 당나라에서 기원한 일본의 대나무 세로저(笛)]가 사용되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겨준다.
유리언 파이프(Uilleann pipes) [아이리시 민요에서 사용되는 ‘풀무’가 붙어 있는 백파이프]도 베이스라인과 유니즌으로 나오면서,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의 타이타닉(Titanic)이 떠오르기도 한다.
마지막 가사들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 하여가, 발해를 꿈꾸며, 이제는, 내 모든 것, 우리들만의 추억, 마지막 축제, 필승 등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제목들로 부분부분 이어져있고, 서태지 8집의 코마(Coma)의 전주부분 스타일의 음압과 모아이(Moai)의 물방울소리 등
알만한 사람은, 이 음악을 감상하면서 그 시절 서태지를 추억하게 될 것이다.
그럼, 80년대, 90년대, 2000년대를 ㄱ하던 그때를 추억해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서태지'라는 음악을 들어보기로 하자.
시나위(SINAWE) 4집 베이시스트, 서태지.. 그를 기억하며, 과천외고 학창시절 1학년 겨울방학때 '정연우'는 베이스기타를 처음 접했고,
깊은 저음의 울림에 Deep하게 빠졌었다고 한다. 무슨 악기인지조차도 잘 모르고 그를 동경하며 무작정 기타학원에 등록했던 때가 벌써 19년전이다.
태지의 10집을 애타게 기다리는 한 서태지매니아의 헌정곡, 정연우의 '서태지' . . .
그는 Rocker출신으로 전문적인 랩퍼가 아니라, 그에 Rapping에 대해 리플 인터넷 전쟁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추측되는 바이다.
어쨋거나 지금은 [Artist 정연우]의 '서태지'를 들어보도록 하자!
Are you Ready, Drop the BEAT, Check this OUT!
크레딧
작곡 Composed by : 정연우
작사 Lyric by : 정연우
편곡 Arranged by : 정연우, 나무
보컬 Vocal by : 정연우
베이스기타 Bass Guitar by : 정연우
일렉기타 Electric Guitar by : Dominic Jun, 정연우
신디사이저 Synthesizer by : 정연우
퍼커션 Percussion by : 정연우
믹싱 Mixed by : 정연우
마스터링 Mastered by : SoundMAX 도정회 & 박준
프로듀싱 Produced by : 정연우
일러스트 Illustration by : 정연우
기획사 : 뮤직센스(Music Sens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