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이 하품하네' [3.]
'생선이 하품하네' 의 첫 번째 Ep 앨범 [3.]. 5명으로 시작한 '생선이 하품하네' 가 현 3명의 멤버로 바뀐 후 내는 첫 번째 음원발표이며 3명의 멤버가 각자 1곡씩 만들어서 수록했다. 멤버들의 자작곡 3곡에 보너스트랙 1곡의 구성. 훨씬 듣기 편하고 대중적인 곡들로 이루어진 Ep이다.
1. "Neverland" : 이번 앨범 '3.'의 타이틀 곡으로 힘들고 어려운 것들에 사로잡혀 가까이 있는 작은 행복들을 못 느끼고 살아가고 있다는 내용이다. 부정적인 부분들에 집중하지 말고 긍정적인 부분들을 더 보고 느끼자는 의미이다. (Compose : '최정규', '송은호' / lyrics : '최정규', '송은호' / Arrange : '최정규', '송은호', '서우재' / Piano : '정성은' / Bass : '서우재' / Guitar : '최정규' / Chorus : '송은호' / Synth : '최정규' / Drum : '최정규')
2. "The Reason" : 이 곡은 보편적인 삶을 따라가다가 스스로가 어디로 가는지 모르고 달리고있는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이다. 꿈을 찾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현실에서도 삶의 이유를 찾았으면 하는 의미다. (Compose : '송은호' / lyrics : '송은호' / Arrange : '송은호', '서우재', '최정규' / Drum : '홍순철' / Bass : '서우재' / A.G : '최정규')
3. "퇴근 택시" : 늦은 회식을 하고 택시를 탈 때나 야근이나 수많은 근무로 힘든 몸을 가지고 택시 탈 때... 그 때 외로움과 허무함을 조금이나마 위로하는 곡이다. 택시 뒷자리에서 수많은 건물 숲을 보면서 푸념도 하고 숨도 돌리고 흉도 보면서 내일도 잘 버텨냈으면 하는 그런 곡이다. (Compose : '서우재' / lyrics : '서우재' / Arrange : '서우재', '송은호', '최정규' / Drum : '홍순철' / Bass : '서우재' / Piano : '정성은' / A.G : '최정규')
4. "심장소리" : 이번 [3.] 앨범의 보너스 트랙이다. 작곡가 '박성용' 의 애절한 발라드로 '생선이 하품하네' 앨범에 힘을 보태준 너무나 좋은 곡이다. (Compose : '박성용' / lyrics : '박성용' / Arrange : '서우재', '송은호', '최정규' / Bass : '서우재' / Guitar : '최정규' / Drum : '홍순철')
Mix & Mastering : 'Nior', '윤석호' / M/V Director & Cameraman : '서우재' / M/V edit : '홍순철' / Profile shooting : '조성훈' / Artwork & design : '강나영', '송은호' / Official Commentary : 'POLY' (조성훈) / 촬영에 협조해주신 개인택시 홍봉기 기사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