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ROSE : 기적, 포기하지 않는 사랑
‘다이아’의 ‘유니스’의 싱글 [BLUE ROS3(miracle)]가 발매되었다.
올해 초 ‘치타 (CHEETAH)’, ‘도연’, ‘heya ㅎㅇ’ 와 함께한 [WANT]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솔로 활동의 포문을 연 유니스의 첫 싱글 앨범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담아내는 기존의 이미지를 과감히 탈피하여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음원을 발매했다.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하여 본인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냈으며, 또한 이번 앨범에는 밴드 출신의 작품자들이 참여하였는데, 프로듀서로 ‘TOXIC’의 김정우가 참여했고, 드러머로 ‘몽니’의 정훈태가 참여하는 등 진정성 있는 음악을 만들겠다는 ‘유니스’의 진심이 보여진다.
이 노래는 떠나간 소중한 사람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을 가사로 풀어낸 곡으로 반복적인 기타 리프 위에 이야기를 하는 듯한 멜로디로 시작된다.
어딘가 아련함이 묻어있는 멜로디 라인은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더 감정의 고조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데, 특히 절정 부분에서의 가창은 가성과 진성을 넘나들며 이전까지는 들을 수 없었던 그녀의 매력을 한층 더 잘 표현해 준다.
팀의 일원으로써 가 아닌 당당한 하나의 ‘아티스트’로서의 그녀의 행보가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