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ire 아티스트들의 문화, 인종 차별. 그리고 그에 따른 상처에 관한 목소리를 담은
컴필레이션 앨범 [EMPIRE Presents: Voices For Change, Vol. 1] 발매!
미국의 대형 레이블 ‘Empire’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EMPIRE Presents: Voices For Change, Vol. 1]을 발매하였다. 이번 앨범에는 ‘Empire’ 소속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여 화제가 되고있다.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PJ Morton’과 ‘Rexx Life Raj’부터 힙합 아티스트 ‘D Smoke’, ‘Audio Push’등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으로 시작된 미국 내 인종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지금, 이 앨범은 “Empire의 창립 첫날부터 우리 회사의 목적은 아티스트들을 교육하고 그들을 이끄는 것이다”는 창립 이념에 따라 미국 내 벌어지고 있는 각종 인종적, 문화적 차별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유하며 나아감을, 긍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앨범 내 아티스트들은 다양한 장르, 그리고 트랙을 통해 자신만의 목소리로 사회적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트랙 ‘They don’t care’, ‘Real Black’은 아직도 미국 내 만연한 인종차별, 그리고 흑인으로서 자기 정체성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어, 아랍어, 스페인어 등의 언어로 녹음된 [Albeh Nakasar], [Persecucion Policial] 등은 문화적 다양성 이상의 언어적 다양성을 확인할 수 있는 트랙이다. 마지막 트랙 [Optimisitic]에서는 시위, 사회적 차별 등의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긍정의 힘을 통해 세상을 헤쳐나갈 것을 종용하고 있다.
미국 내 인종 차별과 소수자들의 목소리를 담은 이번 앨범 [EMPIRE Presents: Voices For Change, Vol. 1]의 모든 음원 관련 수익은 비영리 단체인 ‘ACLU’와 투표 권리 교육 및 옹호 기관 'vote.org에 돌아간다고 한다. 앨범을 통해 음악의 즐거움 뿐 아니라 미국 소수자들의 아픔과 고통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