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EDM 레이블’ ScreaM Records, 첫 컴필레이션 앨범 공개!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매력의 전자음악!
SM엔터테인먼트 산하 EDM 레이블 ScreaM Records가 첫 컴필레이션 앨범 ‘SCREAM! ep.1 : Journey of Emotions’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Salamanda, IMLAY, Mar Vista, SUNGYOO, Moon Kyoo, Faver, Haz Haus, Xeomi, Minit, Will Not Fear, June One, No Identity, BRLLNT, Pierre Blanche, GINJO 등 국내 정상급 전자음악 아티스트들이 총출동, 다채로운 매력의 전자음악을 들려준다.
특히 이번 앨범은 SMCU(SM Culture Universe)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SCREAM!’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SMCU 속 버추얼 세계인 ‘FLAT’의 수많은 디지털 데이터가 사람들의 여러 감정에서 파생되었다는 세계관을 착안, 디지털 신호로 이뤄진 전자음악을 통해 호기심(Curiosity), 기쁨(Joy), 슬픔(Sadness), 분노(Anger), 혼란(Chaos), 공포(Fear), 희망(Hope) 등 인간의 7가지 감정을 표현했다.
또한 ScreaM Records는 그간 SM 소속 아티스트들의 곡을 새롭게 재탄생시킨 리믹스 싱글을 발매하는 ‘iScreaM’, 실력파 DJ들이 퀄리티 높은 디제잉 공연을 펼치는 DJ 스트리밍 쇼 ‘SHOWME’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만큼, 이번 앨범으로도 참여 아티스트들의 개성 넘치는 전자음악을 선사할 전망이다.
더블 타이틀 곡 ‘SURFER’, ‘constant string of’ 포함 총 13곡 수록!
전자음악으로 색다르게 만나는 인간의 7가지 감정!
더블 타이틀 곡 ‘SURFER’는 시원한 느낌의 미드 템포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ScreaM Records 소속 프로듀서 IMLAY가 작업, ‘호기심’ 가득한 마음으로 새로운 세계를 여행하는 모습을 연상시킨다.
또 다른 타이틀 곡인 Moon Kyoo의 ‘constant string of’는 하우스와 드럼 앤 베이스 장르를 넘나드는 곡으로, 피처링에 참여한 artemis orion의 보컬과 메인 리드 신시사이저가 번갈아 등장하며 ‘슬픔’의 감정을 서로 대화하듯 들려준다.
더불어 디지털 노이즈를 음악으로 묘사한 오프닝 트랙인 Salamanda의 ‘Ether’, ‘기쁨’을 키워드로 행복한 순간들을 이야기하는 SUNGYOO의 ‘Say It’, ScreaM Records 프로듀서 겸 DJ Mar Vista가 작업한 힘찬 에너지가 느껴지는 ‘Colours’, 어긋나버린 사랑에 대한 ‘슬픔’을 풀어낸 Faver와 Haz Haus의 ‘Right Time’, 강렬한 사운드로 ‘화’를 표현한 Xeomi의 ‘OUTRAGE!’, ‘분노’를 담은 Minit과 Will Not Fear의 ‘Akrapovic’을 이번 앨범으로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예측불허의 ‘혼란’을 애시드 사운드와 808 베이스로 청각화한 June One의 ‘Tumors’, 사람들이 사이버 세상에서 느끼는 ‘공포’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No Identity의 ‘Cyber Noise’, 감정이 바닥으로 치닫을 때의 ‘두려움’을 나타낸 BRLLNT의 ‘Down’, ‘희망’을 주제로 에너제틱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Pierre Blanche의 ‘Alongside’와 SM 아티스트 GINJO의 ‘Young Hearts’ 등 총 13곡이 수록되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01 Salamanda – Ether
Composed by Salamanda
Arranged by Salamanda
Mixed by Salamanda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이번 앨범의 시작을 여는 트랙으로, SMCU 세계관에 등장하는 ‘광야(KWANGYA)’의 여과와 ‘의구심’, ‘호기심’에서 비롯된 ‘불신’이 걸러지는 곳이 ‘Ether’라는 Salamanda의 상상이 펼쳐지는 곡이다.
02 IMLAY - SURFER
Composed by IMLAY
Arranged by IMLAY
Mixed by IMLAY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더블 타이틀 곡 ‘SURFER’는 밝은 무드의 미드 템포 장르 곡으로, 기타와 리드 신스, 보컬 샘플이 어우러졌으며, ‘호기심’에서 시작되는 모험과 새로운 세계를 마주할 때 느끼는 벅찬 마음을 표현했다.
03 SUNGYOO – Say It
Composed by SUNGYOO
Arranged by SUNGYOO
Mixed by SUNGYOO, Bram Fidder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Say It’은 시원한 느낌이 더해진 톡톡 튀는 피아노와 기타 사운드,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로 ‘기쁨’의 감정을 노래한다.
04 Mar Vista - Colours
Composed by Mar Vista
Arranged by Mar Vista
Mixed by Mar Vista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기쁨’을 표현한 또 하나의 곡 ‘Colours’는 디스토션된 로드 피아노 사운드를 메인으로 하는 개러지 하우스 트랙으로, 댄스 뮤직 레이브가 자아내는 황홀함, 스윙 리듬을 활용한 드럼, 다양한 보컬 요소들이 곡에 힘찬 에너지를 더했다.
05 Moon Kyoo – constant string of (Feat. artemis orion)
Composed by Moon Kyoo, artemis orion
Lyrics by artemis orion
Arranged by Moon Kyoo
Mixed by Moon Kyoo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또다른 타이틀 곡 ‘constant string of’는 하우스와 드럼 앤 베이스 장르를 넘나드는 곡으로, Moon Kyoo의 프로듀싱과 artemis orion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로 ‘슬픔’을 나타냈으며, 중저음부의 비트와 고음역대 보컬, 신스 사운드의 대비를 통해 우울함과 긴장감, 감동을 동시에 선사한다.
06 Faver, Haz Haus – Right Time
Composed by Faver, Haz Haus
Lyrics by Faver
Arranged by Haz Haus
Mixed by Haz Haus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Right Time’은 어긋나버린 사랑을 덤덤히 이야기하며 다음 생을 기약하는 내용의 일렉트로닉 장르 곡으로, Haz Haus의 섬세한 신스 사운드 위에 Faver의 보컬을 악기처럼 활용했으며, 몽환적이면서도 날카로운 사운드가 우주 속에서 시공간을 넘어 사랑을 찾아가는 여행을 연상시킨다.
07 Xeomi – OUTRAGE!
Composed by Xeomi
Arranged by Xeomi
Mixed by Xeomi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OUTRAGE!’는 공격적인 사운드가 인상적인 드럼 앤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곳곳에 판타지적 사운드 요소를 더해 ‘분노’와 함께 존재하는 ‘슬픔’, ‘원망’ 등의 감정을 입체적으로 그려냈다.
08 Minit, Will Not Fear - Akrapovic
Composed by Minit, Will Not Fear
Arranged by Minit, Will Not Fear
Mixed by Minit, Will Not Fear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분노’를 표현한 ‘Akrapovic’은 하이브리드 트랩 장르의 곡으로, Minit과 Will Not Fear 특유의 강렬하고 무게감 있는 신시사이저 및 베이스 중심의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돋보인다.
09 June One - Tumors
Composed by June One
Arranged by June One
Mixed by June One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Tumors’는 갑자기 생겨난 예측불허의 ‘혼란’을 애시드 사운드와 808 베이스로 담아낸 곡이다.
10 No Identity – Cyber Noise
Composed by No Identity
Arranged by No Identity
Mixed by NO IDENTITY
Mastered by NO IDENTITY
‘Cyber Noise’는 사이버 세상에서 디지털 노이즈가 축적되면서 생겨나는 ‘공포’를 담은 곡으로, 베이스 뮤직, 다운 템포, Drill, Phonk 등의 장르들이 얽혀 신선한 충격을 자아낸다.
11 BRLLNT - Down
Composed by BRLLNT
Arranged by BRLLNT
Mixed by BRLLNT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브레이크비트 장르의 곡 ‘Down’은 곡명인 단어 ‘Down’이 포함된 보컬 샘플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으며, 감정이 바닥으로 치닫는 상황에서 오는 ‘두려움’을 하향하는 음정으로 표현했다.
12 Pierre Blanche - Alongside
Composed by Pierre Blanche
Arranged by Pierre Blanche
Mixed by Pierre Blanche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Alongside’는 긴 호흡으로 진행되는 웅장한 화성과 멜로디로 어려움을 겪어도 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담은 멜로딕 테크노 장르의 곡으로, 중반부 브레이크다운 파트부터 단계적으로 등장하는 신스와 드럼 사운드에서 힘찬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13 GINJO – Young Hearts
Composed by Christian Fast, Marcus Lindberg, Samuel Waermö, GINJO
Lyrics by Christian Fast, Marcus Lindberg, Samuel Waermö
Arranged by GINJO
Mixed by GINJO, Pure 100%
Mastered by Sam Wills @Wired Masters
‘Young Hearts’는 두려울 게 없었던 어린 시절의 마음처럼 앞으로 용감하게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던지는 곡으로, GINJO의 청량한 EDM 편곡에 Marcus Lindberg의 파워풀한 보컬이 만난 더욱 에너제틱한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로 탄생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