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역팀 U&I(유앤아이)의 두 번째 싱글 [Light]
첫 번째 싱글 [One Thing]에 이어 또 다른 느낌의 트랜디함으로 무장한 다음세대를 품은 문화사역팀 U&I(유앤아이)
U&I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최요한 프로듀서는 제3의 비젼을 받아 다음세대, 청년 청소년 문화사역에 마음과 비젼이 있어 구체적으로 기도하면서 팀사역을 시작하게 되었다. 음악이란 도구를 가지고 사역한 지 11년이 된 그는 최근 들어 한국교회와 해외교회를 다니면서 크리스천 청년, 청소년들이 많이 줄어든 모습을 보게 되었다. 그는 지금 이 시대에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일지에 대해 고민하고 기도하게 되면서 조금 더 청소년, 청년들이 그분께 나아가길 소망하게 되었고 기대하며 기도로 준비하게 되었다.
그는 작년 2016년 연말에 이문세 'The Best' 전국 투어 콘서트에서 부분 편곡에 참여하였고, 케이블 채널 CGV에 광고음악으로 참여, 최근에 많은 사랑을 받은 MBC 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SBS Plus 드라마 '수요일 오후 3시 30분' 등 드라마 음악작곡으로 참여하였다. 그 뿐 아니라 다수의 CCM 아티스트들의 앨범 프로듀싱과 편곡, 라이브 건반 세션으로 함께하고 있다. 지난 4월엔 호주 시드니에서 MOWM이 주최하여 처음으로 '최요한 SYNTH/KEYBOARD Open Class' 세미나 강의를 지역 교회 반주자와 뮤지션들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그리고 현재 상명대학원 뉴미디어음악학과에서 박사과정중이며 상명대학원 뉴미디어음악학과 석사에 출강하고 있다.
'U&I (유앤아이) ' 는 ' U ' 는 하나님, 예수님
& (and) ' I ' 는 우리, 나
'우리와 함께 하신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곡 "light"는 골로새서 1장 9절-12절의 말씀을 기반으로 메시지를 담았다. "빛으로 오신 하나님", 우리의 삶 속의 어두운 부분과 그늘진 부분조차도 아름답게 비춰주시는 하나님, 빛을 비춰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더 하나님을 알아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 음악을 완성시켰다. 올 여름에 귀를 탁 트일 수 있는 음악으로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의 일렉트로니카 트로피칼적이고 칠아웃, 퓨처하우스 컨샙으로 담았다.
최요한 프로듀서는 이번 곡에 프로듀싱, 음악감독, 작편곡을 맡았고, 최근 '판타스틱듀오2', '팬텀싱어', 'K팝스타6', '이선희', '악동뮤지션', '이하이' 등 기타연주로 함께하는 한국 최고의 세션 기타리스트 '이성민'이 참여하였으며 싱어송라이터 '김은교'가 보컬디렉과 작사를 맡았다. 믹스에는 '시스타', '트와이스', '에이핑크', '걸스데이' 등 앨범에 믹스를 담당한 우리나라 최고의 믹스엔지니어인 '조준성'이 참여했고, 코러스에는 U&I 협력아티스트 'Zach Holmes' 가 함께 하였다.
특별히 이번에는 국내 최고의 명실상부한 실력으로 '지코', '크러쉬', '딘', '아이유' 등 탑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다수 참여한 마스터링엔지니어 '권남우' 가 마스터링으로 함께 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