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앨범은 생활 속에서 받은 질문들을 생각하고 고뇌하며 얻어낸 답을 보여주려는 앨범이다.
많은 생각을 하고 나서 이 앨범을 들은 사람들은 어떻게 느꼈는지에 대한 질문도 던져보고
질문을 받은 사람은 아티스트 Junan이 말한 답에서 공감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생각이라는 불씨를 피우게 해줄수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1. A Snug little room
매일 일상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똑같은 장소, 시간 등등 여러 가지의 조건이 달라지지 않는 하루를 나날이 지나오다 보니 점점 하루에 대한 기대감, 목표감 대신에 무력감, 허무함. 지루함으로 점점 채워지고 있었고
문득 잠들기 전에 "이렇게 점점 무력감에 빠지는 내 자신이 어떤 이유로 힘들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잠깐만이라도 무력감에 빠져있는 내 자신을 잊고 하루의 시간을 아늑한 방에서 친구 혹은 주변사람들과 함께 편안하고 나른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을 담아서 만든 곡이다.
그리고 제목에서 room이라는것을 각자 자기만의 Mood가 있는 공간 혹은 음악세계관이라는 것을 단어로 표현을 하고 싶어서 room이라고 표현 했다.
2. Daybreak
Daybreak는 말 그대로 '새벽'이다
새벽감성을 즐기기 위해 특정시간대를 기다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생각하여 만든 곡이다.
우리가 기다린다는 것은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 혹은 말 그대로 기달리는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이 곡에서의 메세지는 '무언가'라는 것을 얻기 위함 이라는 것이 포인트이다.
'무언가'라는 것은 시간, 감정, 아이디어, 생각 등등 각자 얻고자하는 것이고 이걸 새벽시간을 통해서 기다린다는 것이다.
그래서 Junan이 주고 싶은 메세지는 이 시간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우리가 얼마나 걸려도 기회를 기다리고 목표를 기다리는 것에 대해서 말을 하는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