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힙합 신을 대표하는 차세대 래퍼 1MILL!
GQ MEN OF THE YEAR 2021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상 수상!
일본을 대표하는 차세대 래퍼 LEX 참여!
감각적인 비트와 개성적인 플로우!
해방감이 느껴지는 분위기가 매력적인 싱글!
1MILL (원밀, ワンミル)은 태국 힙합 신을 대표하는 래퍼다. 태국 북동부 교외에서 자란 그는 10세 때부터 랩을 시작했다. 당시 태국에서는 드물었던 얼터너티브 트랩 스타일로 곡을 발매해 힙합 신에서 주목을 받았다. 빈곤 속에서 자라 부모님, 친구들과의 이별을 겪으면서 그 아픔과 고통을 음악으로 승화시켰다. 그런 그의 곡에는 ‘진짜’ 울림이 있어 팬들의 심금을 울렸고 태국 힙합 신을 뛰어 넘어 대중들에게도 알려졌다. YouTube에서 다수의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8년 태국의 인기 TV 프로그램 ‘Rap Is Now’ 주최 어워드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했다. 2021년에는 세 번째 정규작 [NGU 2]를 발매해 연간 최우수앨범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LEX (렉스)는 2002년에 태어난 일본의 래퍼로 어렸을때부터 독특한 감성과 천성적으로 타고난 멜로우한 목소리를 갖고 있다. 대담하고도 공격적인 곡으로 자신의 음악적 세계관을 표현하고 있으며, 라이브와 사운드 클라우드 등을 통해 10대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지난 4월 정규 앨범 [LEX DAY GAMES 4]를 발매하였고 레드불에서 주최하는 사이퍼 'RASEN'에도 참가하였다. 첫 번째 정규작을 발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 12월에는 두 번째 정규작 [!!!]을 발매하며 왕성한 작업을 선보였다. 2020년 투어가 코로나19로 인해 중지되었으나 EP [NEXT]와 [Welcome 2 the Party (feat. Shark kid)], [NiPPON (feat. Leon Fanourakis & SANTAWORLDVIEW)]을 연이어 출시하였고, 8월 [Sexy!]까지 발매하는 등 꾸준히 곡을 발매하였다. 그리고 2020년 9월 세 번째 정규작 [Life]에 이어 2021년 8월, JP THE WAVY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싱글 [なんでも言っちゃって (뭐든 말해 버려, Perfume) (feat. JP THE WAVY)]가 TikTok (틱톡)을 중심으로 대히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같은 해, 11월 네 번째 정규작 [LOGIC]을 발표, ‘GQ MEN OF THE YEAR 2021’에서 브레이크스루 (BREAKTHROUGH) 아티스트 상 ブレイクスルーアーティスト賞)을 수상하는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본 작, [Perc (feat. LEX)]는 1MILL (원밀)의 싱글로 일본의 차세대 래퍼 LEX (렉스)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곡 ‘Perc (feat. LEX)’은 레트로 게임이 생각나는 비트 위에 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차세대 래퍼들의 상반된 개성적인 플로우가 돋보인다. 현실로부터의 도피, 해방감이 느껴지는 분위기로 비트 메이킹 및 프로듀싱은 PETZ나 Bleecker Chrome의 작품에 참여한 VLOT가 담당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