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항선 - Greatest [2020-12-24]
재즈피아니스트이자 음악사역자인 조항선의 첫 번째 재즈 Hymns 앨범.
Greatest란, "가장 중요한" 혹은 "가장 위대한"이라는 뜻으로 현재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게 한다. 무엇과도 바꿀 수 없고 비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 크리스천의 삶 속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하나님의 사랑이다. Greatest는 지금까지 경험하였고 앞으로도 경험할,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찬양이자 감사의 고백이라 할 수 있다.
2020년 8월에 발매 된 조항선의 첫 앨범 [For by Grace]가 전통적 재즈 트리오 기반의 앨범이었다면, 2집 [Greatest]는 찬송가를 재즈로 연주한 이지 리스닝 앨범이다.
그는 자신의 신앙고백이 담겨 있는 찬송가들을 중심으로 앨범 타이틀인 "Greatest", 예수님의 성탄을 축하하는 "It came upon the midnight clear", 그리고 회심하여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는 자들을 향한 “너를 만드신 주를 믿는가”까지 각 곡을 통해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감각적인 편곡으로 듣는 이들에게 은혜와 감동을 선사한다.
특별히, 그의 자작곡인 [너를 만드신 주를 믿는가]에서는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곽윤찬"이 작사와 더불어 공동으로 작·편곡에 참여하였고, CCM 사역자이자 재즈 보컬리스트인 [히즈윌(HisWill) - 광야를 지나며]의 보컬 ‘김동욱(David Dongwook Kim)’이 노래하였다.
그가 전하는 편안하고 영감 있는 연주를 통해 듣는 이들에게 평안함과 위로, 회복이 경험되는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
――――― Tracks
1. In the Sweet by and by
2. I Have Found a Friend in Jesus
3. I Could not do without Thee
4. Greatest
5. I Have Found Sweet Rest
6. Father, I Stretch my Hands to Thee
7. 너를 만드신 주를 믿는가
8. It Came upon the Midnight Clear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