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가을 1집 [Beatz 4 Da Streetz]를 발표하며 메인스트림 음악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한국 힙합의 대표선수 JOOSUC 이 2002년 여름, 거리를 뜨겁게 달굴 음반을 가지고 돌아왔다. [Welcome To The Infected Area] 라고 이름 붙여진 JOOSUC 의 2집은 제목에서 보여지듯, 길거리를 자신의 힙합으로 오염시키겠다는 한국 힙합 프론티어로서의 의지가 엿보인다. 다른 이보다 빠른 1998년부터 힙합음악을 시작한 JOOSUC은 늘, 남들보다 한발 앞서 새로운 스타일의 창출에 관심을 가져왔다. 이번 앨범에도 JOOSUC을 대표하는 남자답고 공격적인 힙합은 물론, 다양한 댄서블한 비트까지 제공하며 그동안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스타일이 반영되어 매니아들에게 하나의 힙합 종합선물 세트를 선사하고 있다. 한마디로 2002년 뉴욕의 힙합씬을 한 장의 음반에 압축해서 수록하였다.
이번 앨범은 JOOSUC 스스로 모든 것을 해냈던 1집과는 달리, 해외 뮤지션들 및 많은 피쳐링진이 참여하여 앨범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더욱이 이들은 대부분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자신의 패밀리격인 BLOOD BROVAS 는 물론 일본,홍콩,호주의 대표 뮤지션들과 함께 한 작업을 통해 JOOSUC 이 만들어가는 Worldwide Hiphop Connection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음반 발매이전부터 각 나라의 힙합 대표선수들과 함께하는 ASIA TOUR 가 예정되어 있기도 한데, 7월 12일에는 홍콩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DJing 대회의 특별게스트로 내정되어서 홍콩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또한 JOOSUC은 2집 발매후, 조PD가 설립한 FUTURE FLOW 소속의 DNS 와 함께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준비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2집 활동기간 동안 방송활동은 물론 공연활동까지 함께하는 상호 win-win 전략을 수립하며 ‘Big Deal Project'를 준비중이다. 그 첫 번째로 7월 16일(예정) 압구정에서 음반관계자 및 언론관계자를 대상으로 프레스 리셉션을 겸한 쇼케이스를 기획하고 있다. 그리고 7월 20일(토)에는 남대문에 위차한 메사팝콘홀에서 JOOSUC, INFINITE FLOW, DNS 가 함께하는 조인트 공연을 준비중이며, 이 공연에는 조PD가 스페샬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한다.
- 홍콩 올 로케 뮤직비디오 ‘無限大’ - 앨범 수록곡 중 ‘6문자의 남자(Front Line)', '현실의 자각’ 일본에서 싱글 발매(11월) 확정 - 일본 5대 랩퍼중 ZEEBRA 와 MACCHO 참여 - 조PD, DIGITAL MASTA 등 FUTURE FLOW 뮤지션 참여 및 공동 프로모션 진행 - 음반 발매와 더불어 쇼케이스 개최 (7월 20일 남대문 MESA POPCORN HALL)
■타이틀곡 : 無限大
더 멀리, 더 빨리, 더 높이 !! 자신의 잠재력은 無限하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모든 일을 하라는 긍정적인 내용의 가사로 이 곡을 설명할 수 있는 한문장은 ‘Money, Power, Respect' 이다. 1집부터 JOOSUC 이 주장해온 강한자만이 살아남는다는 그의 좌우명이 이곡에도 묻어있다. 그리고 이 곡은 쉬운 코러스 “멀리멀리, 빨리빨리~” 로 인하여 일반인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이미 JOOSUC을 인지하고 있는 매니아들은 가사속에서 그동안 JOOSUC이 발표한 유명한 곡들의 인용문구를 찾을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까지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이 곡에는 최근 음반을 발표한 소울풀한 가창력의 ASH 가 코러스로 참여하여 자신의 실력의 120% 보여주며 이 곡에 힘을 더해주고 있다. 일반적인 힙합음반에서 들을 수 있는 코러스가 아닌, 멜로디컬한 랩처럼 부른 코러스는 한국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것이다.
intro) yeah yeah! return to the JC! 어느덧 two double O two! 변함없는 주파수! represent a masterplan, blood brovas. that's why. 두눈을 뜨고 귀를 열어 모든걸 보여줄께.
verse 1) yo 돌아온 시즌 꽃이 한번 피고 시든 바로 JC의 시즌. 금새 잊어버리는 얄팍한 네티즌의 심리. 지든 말든 의미도 없는 비인기종목의 퍼레이드. 하지만 난 그렇겐 안돼. 꼬리와 꼬리를 연결하는. 시대를 개척하는 씬의 1세대. 중추적인 역활을 맡은 이 세계에 되뇌. 모두 나를 잡아. 없어 난 패배. run boys run boys run 도중에 멈춰줄께 계속해 달리면 증가하는 생존 확률. burn baby burn baby burn 잠시 숨을순 있어도 영원히 도망칠순없는 이곳의 비정한 법률.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쉬의 여유. catch할수없는 포커페이스의 무서움. 시종일관 팽팽한 긴장의 끈은 마치 20대 처녀의 피부와 같이.
(scratch) J to the C! Incredible lyrical. I got you stuck of the realness 내가 바로 주석 천하무적! 올라서는 스테이지! Be Invisible! Real MC! Untouchable! J to the C!
verse 2) Mr.JC on the mic 쉬지않고 다다다 뱉는 모든 창조물은 tight. virus sign 가득한 idea. 한곳에 모아 폭발하듯 내뱉어 라임. 그대는 4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곳 Twenty four seven live on. 인생의 스테이지 염원이루며 살아가는 행운아. 보이지 않는 덫을 위한 방파제. 사방에 널린 시대에 뒤쳐진 곰팡의 뇌를 가진. 고리타분한 인간들. shit 돌이키질 못하는 더이상의 도리깨질 어디까지 왔는가 난 절대 돌아보지 않아. 얼만큼. 남았나. 그앞을. 바라봐. 때로는 죽이지 않으면 내가 내일 죽게 될꺼야. 치열한 전장속에서 Who am i? Mr.JC. Where I from? 그 적은 MP.
(scratch) verse 3) When I be on the mic. 모두가 긴장해 바로 나를 보고. When I be on the mic. 뒤쳐지기 싫다면 ready for war. When I be on the mic. 현실을 피하지 않는 두눈을 부릅뜨고. When I be on the mic. Right right right. JC가 개전해. ready for war.
verse 4) hey boy what is your name? JC! hey boy what is your name? 주석! hey boy what is your name? J to the C i wanna talk to you. get it again again again again.
(Vasco) In this mother fuckin' rap game I'll be mike tyson , Grab ur mic tight son mphiphop.com 에 보니 이름 없는 선수들의 2nd round was on it Rap game iz rap game, werd Up! 타이핑 실력만큼이나 랩을 한다면 큰일 나 세계최고 MC가 될 수 있어 Ur da mother fuckin' rap game superstar 온갖 매스-매딕 쓰잘데기 없는 쓰레기 허튼 얘기 여전해 Stop This 3류가요 hip hop Shit! 그래서 I was down wit' ma paper, day by day 늘어나는 MP hater 네가 무얼 쓰던 I dun care! 네가 무얼 읽던 I dun care!
(Hook) I got problems, 날아간 나의 file들 I got problems, 생각 없는 어린아이들 I got problems, 언더와 오버 사이를 yo, 이대로 방치하면 심각한 trouble로 I got problems, 끝없이 생기는 질투와 시기 I got problems, because I'm too hot for TV I got problems, whatever 더 말해 뭐해 이미 I got 1000 problems
(Joosuc) I got problems, 곧 trouble로 번져가 내 스트레스 수치를 top으로 만들어 기분전환을 위해 나간 거리에서조차 흘러나오는 못된 이 싸구려 음악들 역시 TV를 켜 봐도 인격을 경시하는 저질 프로그램뿐 봐, 내 boom box를 크게 틀어 그래 동성이보다 더한 답답함을 풀어 그래 glass-diamond에 열광하는 우중(愚衆) say 그래, 스타라면 물론 상관없지 덕분에 빛바랜 내 보증서 붙은 진품 5캐럿의 diamond 하지만 Vasco! 걱정은 제발 붙들어 매시고 내가 제거할 테니 그 모든 메스꺼움 Cuz I'm 'Jay Cee' the Super rhyme maker MP hater 골로 안내하는 Navigator
(Hook)
(Goliath Monsta) watch out foe the 대머리,mp3다운받고 음악 다 들은양 잘난체 ya make me angry,mpc하나 믿고 만든 음악 돈만 있음 살 수 있어 그 딴 기계너무 믿지마 우리가 알던 진리완 다소 차이있지만 노력만이 ichiban 뮤지션 되는 길이야 잊지마 don't worry편법쓴 자 성공확률 less than one in a millian 핑계만 늘어놓고 쌓여가는 너의 편견 질리도록 내뱉는 끝이 없는 변론 or 변명 또 질투와 시기를 가득 담고 내게 덤벼 (a-yo silly boy) look at me 정면 ya really need some affirmative action this song iz 2002 infection in J to tha C 2nd album featured by Vasco,Goliath Monsta's rap session
(Hook)
(Joosuc) 마시는 한 잔의 Bacardi, after party 날 기다리는 고민의 반이 미처 해결되기도 전에 벌써 또 다른 고민이
(verse 1) destiny 테스트니 하며 핑계만 늘어대는 것이 바로 니 베스트니 시작부터 넌 자신에게 패했으니 최선이란 말 어색해 like 김치 얹은 페스츄리 운을 기다리며 자신의 틀에 맞춰하는 노력은 너무나 평범해 지금 네 태도 흐지부지하지 마치 선거 후 휴지조각되는 공약처럼 말이지 sky's limit like B.I.G. kiss the sky like M-E-T-H & Red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지난 세기 어느덧 거쳐 21 세기 Blood to the brovas INC. 시제는 과거가 아닌 현재 ing 펼쳐나갈 nu era 선점하면 배당은 두 배다 빗나간 자 모두 내놔
(Hook) 더 멀리 멀리, 더 빨리 빨리 한계를 뛰어넘어 더 높이 높이 더 멀리 멀리, 더 빨리 빨리 money, power & respect 더 높이 높이
(Verse 2) U've got the power ain't nuthin' gonna hold u back U've got the money ain't nuthin' gonna hold u back 한 타를 위한 백만 번의 스윙도 한계를 뛰어넘어 키넘어 홈런되야 의미 있고 모두가 믿고 있던 고진감래 그만 잊고 스스로 개척해봐 발을 딛고 blah-blah-blah 말도 많다 내가 도맡아 불평하는 자 모두 입다물게 하고 싶다 뒤쳐진 사고방식은 No!! 넌 아직도 CD 난 이미 DVD & flat TV 어젯밤 꿈에서 본 포메이션 실현가능한 나만의 헤비 로테이션 현실화시켜주는 최고 협력자 중 한명인 비디오의 디렉터 서막대기 Kampfer Throw yo hans up, get yo hands up 가능성을 향해 모두 두 손을 뻗어 money, power & respect 더 멀리 더 빨리 더 높이 벽을 넘어 다음으로
(Outro) U've got money ah dough, U've power oh no Ain't nuthin' gonna hold u back no
(Verse 1) Street to street, city to city 흘러가는 정보 check 필히, 또 필히 Weapon X의 beats 장식할 Jay Cee의 위치추적 대 한국의 seoul city 시대는 바야흐르 world wide babe 사라져버린 의미 없는 국경의 제재 그렇다면 사양 말고 뻗어나가야지 get ready 텔레비젼에 비친 세상 속으로 난 hotmail.com에 가 매일, oh I've got mail pop3 계정을 click-click, 쏟아지는 메일 like bling-bling, 내 목에 걸린 목걸이 일본, 홍콩, 타이완 각지에서 쏟아지는 팬 메일 이제부터는 남반구도 okay 원한다면 보내 joosuc@joosuc.com으로 확인할게 물론 매일 매일
(Hook) U-N-I, 운(韻)을 1, 2 밟아 감을 통해 U-N-I, 언어의 장벽은 이미 붕괴 U-N-I-versal language, 불씨를 땡기지 타오를 준비가 된 도화선에
(Verse 2) We represent this, no apprentice masterin' the art of emceein', passion in the heart this being unparalleled spit the acapell hella well fella gel wit me 'fore put this verse thru ya pelle pelle I'm still the rare skillionare, now will ya dare? gather every single rapper find that i'm illest there is it fair? nah, but that's the way that it is If I remain underground it's just the state of the biz the fate o my kids is restin on my lyrics and beats so imma put it down for southern hemispherical streets from MEL and beyond you can tell that we on next shit make ya head throb like a flex fit when text spit Direct hit! air forces on red carpet, rise above fightin' for crumbs in a dead market we target the top, together harder to stop it's IFA, Blood Brothers, Weapon X in the spot
(Joosuc) Seoul city to the Melbourn 그는 남반구 나는 북반구 별 차이 없는 타임 존에 모두 몸 담구 Seoul city to the Melbourn 넓은 세상 모두 주머니 속으로 blood brovas & IFA가 실현시켜 점차 사라지는 국경과 사라지는 불편함 사람들의 접촉에 사라지는 편견과 많아지는 걱정 다 사라지길 모두가 바라기만 했지만 이젠 현실로 가까이 다가와 오만한 인간의 이기심으로 무너진 바벨탑 천갈래 만갈래 갈라진 인간의 마음 이젠 이 소리를 통해 다시 하나로 모아 U & I 운을 하나 둘 밟아가
Joosuc> yeah...It's Jay Cee beatz...year 2002...yup!! 거리가 바로 내 어머니 모든 행동은 내 의지 이제 생각해 가만히 Cuz street's raised us 난 artist! '내 소유 Matiz'가 '렌트한 Bimaz'보다 차라리 낫지 또 원치 않는 일로 번 돈 만원보다 내가 원하는 일로 번 돈 백원의 가치 스스로 발생 시켜 모든 행동의 결과 내 심장이 내켜 하지 않는 일은 별다른 이유 없인 절대 로 하지 않지 만금의 돈보다 중요한 건 마음이 걷고 싶어하는 행로 Hiphop이라면 no make up Hiphop이라면 don't make a 망가지는 모습 멋진 가사를 써놓고 웃긴 모습 보여주는 건 최악 의 모순
(Hook) 온실 속 화초 보다는 거친 들판의 잡초가 되어 내 꿈을 펼쳐 내 인생을 내 자신을 위해 바쳐
Supasize> Yo! 말쑥하게 차려 입을 생각만 말고 기억을 더듬어 근본을 떠올려봐 그냥 차례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답이 나오 잖아 hiphop the culture from the street 그것도 모르고 덤비니 앞뒤가 안 맞지 가만히 보면은 머리만 커져 버린 세살박이 갓난아이 말이 안 나오지 한글을 배우기 전 알파벳을 외우는 꼴이지 마치 허수아비 튼튼한 boom box 한대면 걱정마 OK 어디 면 어때 스프레이 한 통이면 OK 무대가 아니라도 춤을 추고 노래해 그래 원래 우린 이래 니네들은 알지 못해 평생 이해하지 못해 왜 Cuz we were born like this and live like this 산 중턱에서 정상의 공기를 맛볼 순 없어 됐어 계속해서 I take this
(Hook)
(Hook 2) 항상 문 앞에 어슬렁거리는 하지만 열지는 못해 당장 눈앞에 어른거리는 유혹만을 계속해 뒤쫓아 하지만 우린 자신 의 감정에 너무나 솔직해 그 누가 아무리 뭐라 해도 신경 쓰지 않고 해나가 멋지게
Joosuc> Blood to the brovas INC. 시간이 지나면 이제 모두 알겠지 독립된 노선, 음악 wit ma man C-h-a-s-h-u 배추벌레 보다도 더딘 걸음이 될지언정 자존심을 무너뜨리며 like 'World Trade Center' 살 순 없겠어 get into yourself 이 제 거머줘 네 인생의 선택권
Supasize> 그래 물론 어미가 없이 자란 고아도 자기 자릴 찾아 갈 수 있을 정도로 존재 가치가 있겠지만서도 결코 알 수 없어 따뜻한 엄마의 품은 yo 절대로 여기도 마찬가지로 in this rap game respect everything without history 현재는 존재할 수 없듯이 like Jay Cee say 모두 하나 둘씩 거리로 나가
*거리가 바로 내 어머니/ 모든 행동은 내 의지 이제 생각해 가만히/ Cuz street's raised us
난 artist! '내 소유 Matiz'가 '렌트한 Bimaz'보다 차라리 낫지 또 원치 않는 일로 번 돈 10000원보다 내가 원하는 일로 번 돈 100원의 가치 스스로 발생시켜 모든 행동의 결과 내 심장이 내켜하지 않는 일은 별다른 이유 없인 절대로 하지 않아 만금의 돈보다 중요한건 마음이 걷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누가 이 현실을 되물어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내일도 알지 못해 물론 I don't know dough 이리저리 뒤척이며 밤잠을 설치다 침상에 바로 누워도 아무리 머릴 감싸며 생각해봐도 나로썬 이해할수가 없다는 걸 알아 나도 펼쳐진 백사장의 한 톨 모래알보다도 귀한 그대와의 인연이 초래한 걷잡을 수 없는 아픔의 파도 밀려와 내 모래성을 무참히 밟아 돌아가는 룰렛의 타겟 희망을 모두 파괴 마지막 촛농까지도 검게 타게 현실감이 현저히 떨어지는 떠나는 순간조차 고통이 아닌 착각에 거북의 등껍질보다 단단한 서로와 서로에 대한 믿음의 탄탄함 이젠 돌려놔 구멍난 내 가슴에 분실물 갖다놔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누가 이 현실을 되물어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내일도 알지 못해 물론 아직도 계속해 깨닫지 못했니 기나긴 시간을 보내고 보내도 해답은 안 오고 너무나 나는 많은 걸 파는 걸 봤는걸 그래서 이젠 믿을수가없어 나는 널 불타는 노을 바라보며 짓는 한숨 단숨에 가슴에 서리가 앉아 창백해진 내 얼굴 지극히 단순한 이치 현실 바라보지 못하니 주어진 열쇠로 열 수 있는 문은 하나뿐인걸 잔뜩 꾸민 널 외면할 수밖에 없었어 꿈이 날 인도해준다 믿었지 널 지키는 baby sitter가 되고 싶어 주위의 누가 말린다고 해도 묵묵히 땅을 파는 고고학자 그만의 보고에 발을 놓아보고 싶어 훗날 시간이 지나면 너도 나도 덤벼들겠지만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누가 이 현실을 되물어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내일도 알지 못해 물론
깨어나도 깨어나도 깨어나도 감아도 아무도 변하지 않는다는 말은말아 깨어나도 깨어나도 깨어나도 감아도 아무도 변하지 않는다는 말은말아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누가 이 현실을 되물어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내일도 알지 못해 물론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누가 이 현실을 되물어 누가 내 볼 좀 콱 깨물어 오늘도 난 내게 캐물어 답은 날 향해서 되물어
(Joosuc) 내가 바라는 건 이 세계의 Michael Jordan 말로만 떠벌 떠벌대며 정작 mic를 줘도 절대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녀석과는 달라 여태껏 말했잖아 난 super rhyme maker 지금 세상 살아가는 누구나 다 각자 저마다의 다른 색을 비추며 함께 살아가 WWF의 superstar the Rock조차 싫어할 수 있는 취향의 다양성 난 그래서 전혀 신경 쓰지 않아 누가 날 싫어하던 누가 날 좋아하던말야 내가 rhyme을 끊어먹든 라면을 끓여먹든 중요한 건 바로 내 의지와 의사 그냥 맘에 들지 않으면 안 들으면 그만 의미 없는 beef 난 원치 않아 그만 To all ma playa & hater 어찌됐든 내게 관심을 가져준 그 모두에게 감사
(Chorus) * 2 See, u can hate me but u can luv me 선택하는 건 당신의 마음대로 날 싫어하던 날 좋아하던 이 자리에 서 있는 나는 변하지 않아
(Supasize) 꽃향기를 쫓아 날아가는 꿀벌처럼 해를 따라 움직이는 해바라기 꽃들처럼 내 맘이 가는 곳 always one way no way 다른 사람 꿈 꾼 적 없어 every thug needs lady Yeah e yeah, please holla me back babe 그러나 언제나 답이 없는 편지 그래 나 두려울 게 없지 굳이 말하면 나비가 오기만을 기다리는 꽃 한 송이 선택은 네 맘대로 난 항상 이 자리 여기
(Joosuc) U can hate me or u can luv me 선택하는 건 당신의 마음대로 당신다운 테러 내 맘의 한가운데로 던진 사랑의 힘은 너무나 강력해 like pharaoh 물론 결정은 당신의 맘 단지 내 맘 알아주길 바라고 바라지 단순해 난 부디 현명한 선택을 바래 그래 난 돈키호테 oh my 둘시네아 포기못해
(Chorus)
(Bridge) What u think about? I can't live without u probably 하지만 난 강요하진 않아 단지 선택을 네게 맡길 뿐 It's up to you
(Sam) 꽉 찬 비트와 운율이 가슴을 조여 음악이 흐르면 좀 더 볼륨을 높여 ya can hate me or luv me 내 적과 팀 사이에서 선택을 해
(Verse 1) JB(James Brown)하면 'sex machine' JC하면 'rhyme machine' 재미없어 오래된 건 재미있는 건 새로운 것 허구한 날 똑같은 음악 들으며 돈 날리는 바보 같은 리스너는 있으나마나 상황은 비슷해 그래서 밟는 이 스텝 1, 2 playa hata는 절대 이해할수 없어
(Hook 1) Bass line과 kick, snare 함께 따라가 머리 허리 흔들어봐 소리와 넌 하나다 내가 올라 있는 무대와 바라보고 있는 그대가 나로 인해 반응을 일으켜
(Hook 2) 두 손을 높이 뻗어 이 소리에 반응을 보여줘 내게 알았으면 say (oh yeah) 있으나마나 한 척하지 말고 살아있다는 걸 보여줘 알았으면 say (ooh yeah)
(Verse 2) 여자 같은 남자 (미안해 싫어) 남자 같은 여자 (그건 더 싫어) 기면 기고 아니면 아니지 난 어정쩡한 게 우주에서 제일 싫어 Left to right, side to side 손만 흔들지 말고 네 마음도 흔들어 내 말을 알아들어? 그렇다면 복습하겠지 상으로 줄게 빼스까또레 스파게티
(Hook 1) 반복
(Hook 2) 반복
(Break) Everybody get yo roll on!! Everybody keep yo head up!! 모두 손을 뻗어 크게 원을 그려 다같이 손을 뻗어 크게 원을 그려 모두 손을 뻗어 커다란 원을 그려 하늘로 손을 뻗어 크게 원을 그려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Click Click Pow!! アジアに戒儼令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勝利手にすることが大前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Click Click Pow!! アジアに戒儼令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Hey yo! Joosuc ブチかませ Live message 今日,競合 眞の競合と組み合い 1、2win 組み合いながら登場 回すライム工場JC二文字を ココによめるぜ今の商況は最高調 待ってました相當 待たした分倍に返すぜ 今度は絶對マタ明日じゃナイナイ 詰めた歌詞が役目果たした マチガイナイ確に心配ナシだ 國代わっても、海渡っても 光りつづけるオレの純度10,9のベロ 一瞬とぼけんなねけろ標的エリアdanger!! グズグズしてんじゃね? 細工無しフェイク無しのピュアなrhymes & reason ゆらせグングン巨大スピ-カ- マッチョ共にミスタ-Z 下がってたbass出しじゅんじゅん味わえエクスタシ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Click Click Pow!! アジアに戒儼令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勝利手にすることが大前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Click Click Pow!! アジアに戒儼令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Hey yo! Maccho ブチかませ Live message 要check黃色洋panとちがう とうぜんの天を直の死角 おうちゃくTic-tacころがる土地感 Don't stop文字バンどんかんな時間 俺にはこれしかねぇNo pain, no gain もうかってらぁ万札束この手 Keep rollin'このゲ-ムたくすわれよりHi 光と陰サンクチュアリ密會 うつむきにらむ街野望 けむりふかしてすかしてかぶるパナマぼう flowはハイテクshitジャマだザコ 今もi-n-gすぐに過去 studioから生low-hi fleshでそう快さ國外こまくをうばい この道の商賣パンクら じゃまさせねぇホントのfront line 내 모든 형제 손을 위로 뻗어 내 모든 자매도 손을 위로 뻗어 맨 앞에 선 우리 연합해서 세계를 무대로 어깨를 펴고 개선
Yeah~ dirty moneyで買い取るタイトル奪い取る怪盜 生まれつきの才能使いこなすぜ タイトなビットに乘せる解答 オレと同じ茶色の目した君さあ行こう 見えたグリエンライト 足運べ進むはこの方向 365-24-7 계속해 다같이 떠나자 다음 목표는 바로 본토 ビッチがギャ-ギャ-Headzたちがワ-ワ- 日韓代表行くぜまだまだ 누가 뭐라 해도 신경쓰지 않아 해시계의 낙서 blues를 담아 Real don dada can't compare to another Here they cum, here they cum, continue the saga 누가 뭐라해도 신경쓰지 않아 6문자의 남자 최전선에 남아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Click Click Pow!! アジアに戒儼令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勝利手にすることが大前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Click Click Pow!! アジアに戒儼令 ここは最前線まさに大接線 Hey yo! Joosuc ブチかませ Live message
이미 우리는 out of control 이미 당신도 out of control 이미 우리는 out of control 이미 당신도 out of control Ma skill's hot like chilli hot pot 한번 맛본 후 절대 안미칠리 없다 미리 한판 조작은 매우 간단 이 은혜는 훗날에 필히 갚아 Super rhyme maker 도구는 펜과 paper 요리의 재료들 바로 축적된 데이터 Inside outside 모두 탄탄하니 걱정 없지 like LA Lakers 매일같이 오르는 무대 마치 직장인의 통근 버스 Yo 형제들이 ho 소리치기 전에 먼저 제발 lady first 이제는 염두에 둬 내 마음가짐은 do or die 내 주위 모두보다 비장하단다 두 번 다신 멈출 수는 없어 Cuz I dig too deep so I'm addicted to this 이미 우리는 out of control 이미 당신도 out of control 이미 우리는 out of control 이미 당신도 out of control it's bout time 4 da comin ov a new age Sammy Sosa up in da stage
언제나 내가 거리 위를 거닐 땐 headfone은 머리에 star tac은 허리에 T N F 가방을 어깨에 짊어진 남들과는 달리 걷는 걸음걸이 항상 껄렁껄렁 모자도 절대로 똑바로 쓰지 않아 헐렁헐렁 Sammy Sosa reprezentin' Project Peepz yo dunz betta check ma steez ya'll wanna see me how high I get I get as high as Mef n Red 이미 우리는 out of control 이미 당신도 out of control 이미 우리는 out of control 이미 당신도 out of control I be the J to the C yo microphone whut check yo Unstoppable 브레이크 없는 레이싱 카 우린 이미 out of control I be S to the S yo microphone을 1 2 check yo Unstoppable 브레이크 없는 레이싱 카 우린 이미 out of control I be the J to the C yo microphone whut check yo Unstoppable 브레이크 없는 레이싱 카 우린 이미 out of control I be S to the S yo microphone을 1 2 check yo Unstoppable 브레이크 없는 레이싱 카 우린 이미 out of control 하나부터 열 처음부터 끝까지 Sammy & Jay Cee gonna rock u please be slow 지금 너무 급하지 still here 최고의 선물 4 u
DIGITAL MASTA> Yo! Joosuc! Final Soon! You Know How We Do! For The 2002! Capital J Nigga! It's The D! Cho PD Nigga! D-Conn! It's The 강의 [너 정말] 못해 You The Wake MC 주석 인정 왜 Style 있으니 약간은 삐뚤어진 너의 마음이 아직은 배울 자세가 안 되있으니 평소에 부족할 땐 2% Hip Hop공부할땐 D를 불러 내가 Hip Hop생활한지 벌써 10년 너흰 나를 존경한게 3년 Hip Hop의 진실 가르쳐 주실 그 이름 DM 들어봐 소릴 그 속에 꽂힐 [최고로] 남길 역사에 새길 명언을 얘길 내가 Hip Hop음악 들려줄게 니가 댄스무대 보여줄래 힙합좋아한건 고맙지만 아무나 Mic잡지 말아줄래
DEFCONN> Uh! Uh! Uh! 남들관 다르다 하는 말따위를 내뱉는 그대 입은 바른가 부끄럽다 그만하는게 낫겠는데 땅은 왜 파내는데 왜 들어가게 그래 어설픈 자네 그래 말은 쉽다만 이건 너무 쉽잖아 작년에 Rap을 시작하는 착한 사람아 버튕겨 봤자야 머리를 짜봐라 명함도 못 내민다 그 실력으로 Rapper 되기가 쉬운것 같더냐 세상을 바꿔라 가져라 하는 말이 이미 니 머리를 다쳤다 신념을 [바쳤나] 그게 뭔가 쉬운게 아니란 말이야 하지만 이 잔인한 바닥은 니가 자리할 곳이 아니다 하지 말란 말이야 쉽게 말해서 내 말은 참지 말란 말이다 우리면 충분 하니까 모두가 흥분하니까 다들 구분하니까 (You Know?) 듣는것으로 만족 했으면 하네 불쌍한 자네
Chorus> 이것이 너를 향한 대답 Yeah! DM & DEFCONN이 주는 Answer 이것이 너를 위한 해답 Uh! 조PD와 JC가 주는 Answer 이것이 너를 향한 대답 Yo! DM & DEFCONN이 주는 Answer 이것이 너를 위한 해답 Why! 조PD와 JC가 주는 Answer
조PD> Yo! Yo! 언제나 급박한 우리 삶 그 싸움 속에서 순박한 맘으로 쌓아온 내 음악의 시작은 미미하나 끝은 창대하리 대박 만이 좋은 음악 짧은 생각 막상 멍석 깔면 오락가락 맨날 오락이나 하는 니놈이 무슨 놈의 음악을 무슨놈의 대박을 또 최고의 쾌락을 일은 하는 둥 마는 둥 하다 결국엔 시큰둥 하면서 오락과 하루를 빈둥빈둥 삶은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처럼 이기기 마지막에 웃는 이를 위한 게임 더욱이 대박의 압박 속에서 드러난 본색 음악을 말하기 전에 먼저 인간이 되라 이 새꺄 띨빡한 놈 낫놓고도 기억자도 몰라 맘놓고 제 무덤도 몰라보는 놈이랑 놀면 클나 하물며 벼도 익으면 고개를 숙이는데 아무리 골이 벼도 익기전부터 썩어 졸라
JOOSUC> 하나 At You 내 말을 대충 안듣길 바라며 간다 라면발보다 속이 더 빙글빙글 꼬인 자들아 터진게 입이라 나오는 말이 있지만 알수가 없는 깊이가 무엇을 탓하지 니가 말하는 단어속안에 무엇을 담았던간에 솔직해져야 한다네 그래야 바로 판단해 매일 혼자 방구석 인터넷 그래 흔히 말하는 우물이 바로 거기 단지 멋대로 가사를 쓰고 마이클 잡았다고 착각하지마 다 구워진 빵행세 하는 넌 내가 볼때 아직도 반죽 기발한 비유 하나 해내지 못하면서 남의 흉내를 내는 침팬지와 다를게 없어 네가 갈 곳은 저기 요 또 속도경쟁하니 넌 혹시 육상선수 화려한 기교는 누구나 흉내낼 수 있어 하지만 얄팍한 복사기로 나만의 온갖 [메타포] 절대 Copy 할 수 없어 (Yo! 틀림없어)
Chorus> 이것이 너를 향한 대답 Yeah! DM & DEFCONN이 주는 Answer 이것이 너를 위한 해답 Uh! 조PD와 JC가 주는 Answer 이것이 너를 향한 대답 Yo! DM & DEFCONN이 주는 Answer 이것이 너를 위한 해답 Why! 조PD와 JC가 주는 Answer X2
Joosuc> yeah...It's Jay Cee beatz...year 2002...yup!! 거리가 바로 내 어머니 모든 행동은 내 의지 이제 생각해 가만히 Cuz street's raised us 난 artist! '내 소유 Matiz'가 '렌트한 Bimaz'보다 차라리 낫지 또 원치 않는 일로 번 돈 만원보다 내가 원하는 일로 번 돈 백원의 가치 스스로 발생 시켜 모든 행동의 결과 내 심장이 내켜 하지 않는 일은 별다른 이유 없인 절대로 하지 않지 만금의 돈보다 중요한 건 마음이 걷고 싶어하는 행로 Hiphop이라면 no make up Hiphop이라면 don't make a 망가지는 모습 멋진 가사를 써놓고 웃긴 모습 보여주는 건 최악의 모순 (Hook) 온실 속 화초 보다는 거친 들판의 잡초가 되어 내 꿈을 펼쳐 내 인생을 내 자신을 위해 바쳐 Supasize> Yo! 말쑥하게 차려 입을 생각만 말고 기억을 더듬어 근본을 떠올려봐 그냥 차례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답이 나오잖아 hiphop the culture from the street 그것도 모르고 덤비니 앞뒤가 안 맞지 가만히 보면은 머리만 커져 버린 세살박이 갓난아이 말이 안 나오지 한글을 배우기 전 알파벳을 외우는 꼴이지 마치 허수아비 튼튼한 boom box 한대면 걱정마 OK 어디면 어때 스프레이 한 통이면 OK 무대가 아니라도 춤을 추고 노래해 그래 원래 우린 이래 니네들은 알지 못해 평생 이해하지 못해 왜 Cuz we were born like this and live like this 산 중턱에서 정상의 공기를 맛볼 순 없어 됐어 계속해서 I take this (Hook) (Hook 2) 항상 문 앞에 어슬렁거리는 하지만 열지는 못해 당장 눈앞에 어른거리는 유혹만을 계속해 뒤쫓아 하지만 우린 자신의 감정에 너무나 솔직해 그 누가 아무리 뭐라 해도 신경 쓰지 않고 해나가 멋지게 Joosuc> Blood to the brovas INC. 시간이 지나면 이제 모두 알겠지 독립된 노선, 음악 wit ma man C-h-a-s-h-u 배추벌레보다도 더딘 걸음이 될지언정 자존심을 무너뜨리며 like 'World Trade Center' 살 순 없겠어 get into yourself 이제 거머줘 네 인생의 선택권 Supasize> 그래 물론 어미가 없이 자란 고아도 자기 자릴 찾아갈 수 있을 정도로 존재 가치가 있겠지만서도 결코 알 수 없어 따뜻한 엄마의 품은 yo 절대로 여기도 마찬가지로 in this rap game respect everything without history 현재는 존재할 수 없듯이 like Jay Cee say 모두 하나 둘씩 거리로 나가 (Hook)
RELEASES
2002-07-16
Master Plan, Universal Music (DK-0296, MPC-015, 8808678302998)
"JOOSUC 그 남자의 두번째 향기 - Welcome To The Infected Area" Short Cut - 寸評 : 머리와 가슴의 감성적 혼연일치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쉬의 여유는 없다..........”현재 대중음악계에서 힙합은 전무한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힙합 매니아들이 부르짖는 리얼 힙합의 입지는 점점 좁아져가고 있으며 힙합 뮤지션 중 가장 아이돌적인 성향을 가지고 상당한 판매고를 기록하던 원타임 역시도 음악적 발전은 그렇다쳐도 대중음악시장의 불황의 불구덩이에서 헤어나지는 못했습니다. 분명 대중음악시장 전반에 걸쳐 얼키고 설켜있는 문제이긴 하지만 음반을 발매했을 때 대중들이 관심이라도 가져줄만한 뮤지션다운 뮤지션들이 턱없이 부족할 뿐더러 동시에 홍보 역시도 여의치 않은 악재를 등에...
인터넷 상의 힙합 음악 커뮤니티는 특히 다른 어떤 공간보다도 격렬한 전투가 치러지는 곳이다. 거의 모든 음악 커뮤니티가 그렇겠지만, 힙합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의 계층적-세대적 특성 때문인지 자신과 다른 의견에 대한 공격은 더욱 날이 서 있고, 흡사 국회의 정쟁을 보는 듯 여러 파벌로 나뉘어 이전투구 양상을 띄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말 한번 잘못하면 Mother Fucker 소리 듣기가 예사고, 랩으로 공격하고 랩으로 방어하는 고차원적 전투도 종종 벌어진다.그 치열한 전투 속에서 유달리 많은 공격을 받는 힙합퍼 중 하나가 바로 주석이다. 주석은 여러 음반에 피처링(Featuring)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도 얻었고, 1집 음반은 평단의 호의적 반응도 얻은 기대주이지만 일부 힙합 팬들에게 극렬한 공격의 대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