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가을, 문희준 1집을 발표하며 H.O.T.의 리더에서 솔로로 전향한 문희준이 오는 7월 18일, 자신의 이름을 건 두 번째 솔로앨범을 발표한다.
문희준의 2집 앨범을 한마디로 표현 할 수 있는 단어는 바로 '성숙'. 1집이 음악에 대한 그의 도전과 열정 이였다면 2집은 바로 음악적으로 '성숙'한 면모가 담겨 있는 앨범이다. 문희준의 이번 앨범에는 현악의 웅장하고 풍부한 느낌과 Rock 의 강렬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Rock&Ochestra" 가 전반적인 앨범의 분위기를 지배하고 있다. Rock 음악을 기본으로 하였지만, 다양한 장르의 접목을 시도하였기 때문에 대중성있는 편안한 곡들도 수록되어 있다.
문희준의 두 번째 앨범에서 가장 큰 변화는 밴드와 함께 무대에 오른다는 것이다. 이번 앨범에서 문희준은 라이브 밴드와 함께 무대에 선다. 그래서, 2집 앨범 작업을 시작하면서 문희준은 3인조 락 밴드를 구성하였다. 이들은 이미 언더그라운드 밴드 활동, 그룹 활동 등을 통해 실력이 입증된 실력파들로, 기타, 베이스, 드럼의 3인조로 구성되어 있다. 문희준의 락 밴드는 올해 초 구성되어 새 앨범 작업 기간 동안 계속하여 호흡을 맞춰왔다.
또한, 문희준이 앨범을 발표하자마자 제일 처음 자신의 음악을 선보이는 것은 방송이 아니라 콘서트 무대를 통해서다. 팬들과 직접 만나 자신의 음악을 먼저 들려주고 싶다는 문희준은 7월 19, 20일 오후 7시 30분, 2차례에 걸쳐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신곡 발표 콘서트를 겸한 신나는 라이브 페스티발을 가질 예정이다. 팬들과 함께 호흡하는 공간에서 자신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가장 먼저 신곡을 선물하겠다고.
[출처 : SM Entertainmen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