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독보적인 개성 혹은 감성
온스테이지가 2010년 11월 18일부터 세상에 숨어 있는 다양한 뮤지션들의 음악을 소개하며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온스테이지 라이브 영상은 온스테이지 무대를 위해 준비한 뮤지션들의 편곡, 촬영 당시의 현장음 등이 담겨 있어 어디서든 들을 수 없는 exclusive(익스클루시브)한 음원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여 베스트 100곡을 선정하여 음원을 발매했습니다. 기획 위원 열여덟 분의 의견을 더하여 정리했고 음원으로 인한 수익금은 전액 뮤지션에게 환원됩니다.
네 번째 주제는 그 누구도 흉내 내기 어려운,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선보이는 뮤지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번 앨범은 그 가운데서도 정말 독보적인 색깔을 가진 이들을 모아봤습니다. 지금은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브로콜리너마저와 같은 밴드는 물론,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힙한 실리카겔,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그리고 온스테이지를 통해 많이 알려진 최항석과 부기몬스터까지. 사실 시간과 공을 들여 설명해도 한참 걸릴 만한 각각의 팀을 짧게 소개해야 한다는 것이 아쉬운데요. 자세한 정보는 온스테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개성이 넘치는, 그들만의 감성이 뚜렷하기에 이름만 들어도 음악이 떠오르는 라인업으로 구성했습니다.
앨범에 수록된 곡은 온스테이지 라이브 영상을 통해 선보였던 버전이며, 원곡과는 또 다른 묘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현장감부터 원곡에 없는 사운드 전개는 물론 조금은 다른 분위기까지, 곡을 들어보고 마음에 드셨다면 직접 라이브 영상도 보시고 원곡 음원과 앨범도 함께 들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