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 위해 노래할게
위로해 줄게
온 힘을 다해..'
유난히 길었던 무더위가 지나고 있는 9월.
싱어송라이터,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인 보이킴(김소년)의 신보 '노래할게(Sing for you)'가 발매되었다.
이번 앨범은 보이킴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한 곡으로 자신의 특별한 사연을 담은 곡이라 전해진다.
Covid19가 전 세계적으로 강타했던 2019년 11월 팬데믹 초창기 당시에 보이킴은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 2차 공연을 앞두고 두 달여간의 연습 도중 공연 오픈 이틀 전에 전 배우가 코로나에 감염되어 40여 회의 공연이 취소가 되면서 절망을 한 이후에도 많은 무대를 많이 잃은 보이킴은 작년 12월부터 틱톡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음악방송을 8개월째 진행하고 있다.
방송에서 전 세계인을 만나 이야기 나누고 노래를 하게 되면서 우리보다 힘든 사연과 환경 속에서 자신을 응원해 주는 것에 감동을 받았고 특히나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나라의 미망인들까지 전쟁으로 인해 무너진 집에서 가족과 함께 방송을 하는 것을 보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은 그들을 위한 노래를 쓰고 부르는 것이라고 여기어 이 곡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노래할게'는 대한민국 세션 1번 기타리스트 홍준호의 기타와 15인조 오케스트라 필스트링의 아름다운 선율이 함께 한다. 잔잔한 피아노로 시작하여 후반부에는 풀밴드의 강렬함까지 그대로 전해지는 이번 앨범은 노래 가사 속에 보이킴이 전 세계인을 위로해 주고 싶어하는 메시지가 그대로 필자에게도 전해진다.
보이킴은 현재 고'김광석'의 곡으로 이루어진 뮤지컬 '바람으로의 여행'에 주연으로 공연 연습에 박차고 있다. 공연 기간은 11월 8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혜화역 '스튜디오 블루'에서 공연한다.
아이돌과 성인가요로 지나치게 편중 되어있는 대한민국의 대중음악시장에서 꿋꿋이 본인만의 음악이 담긴 가수로서 뮤지컬 배우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이킴과 스태프들을 응원하고 진심 어린 정성이 다해진 앨범 '노래할게' 함께 조금 지치고 있는 전 세계인들에게 삶의 위로가 되길 바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