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스가 새 앨범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이유>를 발표한다. 새 앨범에는 신곡과 함께 왁스의 1집에서 4집에 담긴 명곡등 총 26곡이 담겨져 있다. 1집 ‘엄마의 일기, 오빠’ 2집 ‘화장을 고치고, 사랑하고 싶어’ 3집 ‘부탁해요’ 4집 ‘관계, 사랑하기 때문에’를 비롯한 대표 히트곡은 물론 ‘날 떠난 이유’ ‘기억안나’ ‘그때그사람’ ‘사랑이두렵다’ ‘좋은걸 어떡해’ 등 팬들이 특히 아끼는 숨은 명곡들을 2장의 CD에 담았다.
신곡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이유’는 70년대 후반의 R&B 리듬을 살린 곡으로 왁스 노래 특유의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R&B 팝 발라드이다. 기존의 어쿠스틱한 편곡 스타일에서 벗어난 감각적인 소스와 왁스의 애절한 목소리, 감성적인 노랫말이 듣는이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하게 만든다. 오는 27일부터 열리는 ‘WAX 人 소극장’ 공연을 통해 신곡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새 앨범에 담긴 명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앨범은 2CD로 구성되며 WAX의 매력이 돋보이는 영상집도 들어 있다.
왁스는 새 앨범을 통해 그 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 보고, 새로운 출발을 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소감을 말하며, “영상집에도 공을 들였다”고 살짝 밝혔다.
새 앨범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이유'은 그 동안 팬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발매된다. 음반 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높은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여가수로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잡은 왁스는, 절판된 1집 앨범을 재발매 할 정도로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앨범이 나오기까지 그녀는 데뷔 후 한눈 팔지 않고 노력하여 가요계 정상을 차지했고, 대형가수로서는 드물게 소극장 장기공연도 마다하지 않는 진정한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새 앨범은 그녀가 그 동안 노력한 결실이며 '베스트 오브 베스트'라고 할 수 있기에 더욱 값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