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피(Dead'P)의 [Undisputed]는 언더그라운드 힙합레이블 빅딜레코드가 모리얼(mo'Real)의 [The Greatest] 앨범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앨범으로 한국 힙합 씬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 수작이다. 언더그라운드 최고의 힙합 프로듀서 마일드 비츠(Mild Beats), 프라이머리(Primary), 랍티미스트(Loptimist)가 모두 참여했다는 것만으로도 그 완성도를 짐작할 수 있으며, 데드피 역시 그루브하고 긴장감 넘치는 라이밍을 토해내며 폭발적인 힙합 사운드를 재현해 냈다.
게다가 딥플로우(Deepflow), 어드스피치(Addsp2ch), 팔로알토(Paloalto), 라임어택(RHYME-A-), 엠씨케이(MC.K) 등 동료 뮤지션들과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도 이뤄냈으며,국내 정상급 디제이 팀 언노운 디제이스(Unknown DJ's) 의 디제이 펌프킨(DJ Pumkin), 버스트 디스(Bust This), 프랑스 힙합 디제이의 DJ Toon, DJ Switch , DJ Crown의 다양한 스크래치들과 빅딜레코드 소속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단체곡 'Bigdeal Anthem 2004', 두 곡의 히든 트랙까지 앨범 곳곳에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요소들도 잊지 않았다.
탄탄한 구성 위에 동명의 영화를 타이틀로 걸고 나온 Dead'P의 정규 1집 [Undisputed]. 이는 힙합 씬에 대한 묘사와 삶에 대한 탁월한 감각의 가사와 함께 90년대 중반 힙합의 본질을 추구하는 비트들로 가득 채워진 타이틀 그대로 ‘의심할 여지없는’ 한국 힙합 클래식이다.
"힙합은 내게 있어선 문화, 음악이상의 가치가 있다. 그것은 거창한 단어를 빌리지 않고서도 표현이 가능하며 그것은 '현실' 이란 단어로 대표(Represent)된다." - Dead'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