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5인조 팝보컬그룹 "ㄱ"의『좌충우돌』서울 상경기
지방 최초 메이져급 엔터테인먼트 dNDcity Entertainment에서 새롭게 제작되어 지방에서 서울로 진출하는 남성5인조 팝보컬그룹 "ㄱ"은 포항, 광주 출신 남자들로 구성된 구수한 팀이다.
숫자 "1"의 의미를 지닌 "ㄱ"은 첫번째, 최고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기억"(memory)의 뜻도 담고 있다.
경북일보 주최 "주니어가요제", 경북시 "청소년가요제" 등 각종 가요제에서 우서한 성적을 거둔 실력파들로만 구성된 남성5인조 팝보컬 그룹 "ㄱ"의 공식클럽에 들어서면 생소한 목소리의 다섯남자가 대화를 나누는 오픈멘트를 들을 수 있다. 첫번째라는 숫자 "1"의 의미를 지닌 "ㄱ"은 가요계의 최고를 꿈꾸는 윤익(unique), 한(han), jD, 호야(hoya), 화랑(H/R)으로 구성된 남성5인조 팝보컬 그룹이다.
"ㄱ"은 이미 '주니어가요제'에서 높은 점수로 수상한 멤버들로 구성된 만큼 각자의 개성이 뚜렷하며, 너무 어리지도 너무 성숙된 어느 한계층을 위해 노래하지 않는다.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노래하는 다섯남자 "ㄱ"은 현재 데뷔 싱글앨범 "BUT(反)"을 발매하고 지방방송과 무대를 시작으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ㄱ"은 이미 크고작은 공연에 초대되어 실력을 발휘하기도 했으며, 데뷔전 신고식으로 4월 25일(일) 포항 롯데백화점 10층 스카이파크에서 팬미팅도 가진바 있다. "ㄱ"의 데뷔 싱글 앨범은 경북지역에서 "촌놈들의 좌충우돌 서울상경기"라는 슬로건아래 초판 한정발매가 되었고 이미 매진이된 상태이다.
이번 싱글앨범 전체 색깔은 말그대로 대중음악의 결정체를 담고 있다. 모든 곡이 타이틀곡으로 선정되어 각각의 영역에서 제 몫을 담당할 예정이다. "YAM(얌) - You And Me"는 각 공중파 타이틀곡으로 선보이며, "behind story"는 후속곡으로 준비되어 있고, "Let Me Ride"는 전국 100여곳의 클럽을 통해 클럽 타이틀곡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ㄱ"의 색깔은 기존의 리듬위주의 팝스타일에서 벗어나 멜로디를 강조하고 있으며 약간 복고적인 느낌을 많이 접목시켰다.
차갑지 않으면서 따뜻하게 감싸주는 듯한 사운드는 듣는이로 하여금 편안함을 준다. 또한 "ㄱ" 다섯 남자의 멋진 하모니 역시 빠트릴 수 없는 부분이다.
지방자치시대에 지역의 새로운 문화 아이콘으로 떠오르는 주니어 가요제 출신 남성 5인조 팝 보컬그룹 "ㄱ"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의 결정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들을 배출해낸 주니어가요제 클럽에는 이미 8,000여명에 달하는 회원들의 관심의 대상이며 그들의 꿈을 현실로 실현할 수 있다는 가능성과 꿈을 현실로 이룰 수있다는 가능성을 안겨주고 있다. 또한 중, 고등학생을 넘어 초등학생,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실력으로 인정받는 검증도 거쳤으며 노래 잘하는 실력있는 라이브 가수로써 10대뿐만 아니라 20대, 30대에게도 인정을 받은 셈이다. 또한 MBC를 통해 "사람과 세상"이라는 다큐멘터리까지 방영되면서 그들의 데뷔 초기때부터 앨범 제작과정, 공연모습까지 공개되 솔직 담백한 가수로도 낙인이 찍혀있다. dNDcity에 따르면 "ㄱ"의 매력은 솔직한 그들의 모습이 투명화되어 보여지는것이라고 한다.
현재 "ㄱ"의 팬클럽 "붕우"회원만해도 세이클럽, 다음카페 각각 2,000여명씩, 4,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데뷔 이전부터 팬클럽이 결성되는가하면 데뷔 신고식으로 팬미팅겸 미니콘서트까지 성공리에 마쳤다. 또한 각종 크고 작은 공연에도 초대받으며 "ㄱ"의 최대 장점인 라이브 실력을 인정받고, 각 신문, 방송 등 언론을 통해 알려지고 있다. 작은것 하나에서부터 이슈를 달고 다니는 럭비공 같은 남성5인조 팝보컬그룹 "ㄱ". 그들의 데뷔 신화는 시작되었다..
★★★ 곡소개 ★★★
∼☆ YAM[얌] - You And Me ☆∼
작곡:박문수 / 작사:홍승표 / 편곡:박문수
"얌"이라는 독특한 노래 제목처럼 맛있게 구성된 곡이다. 미디움템포의 팝 스타일의 댄스곡이며 깔끔한 사운드와 "ㄱ" 다섯멤버들의 개성을 가장 잘 살린 곡이다. "고백"의 내용을 담고 있는 따뜻한 가사내용에 마이너 코드 진행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깔끔한 곡이다.
∼☆ behind story ☆∼
작곡:송준호 / 작사:송준호 / 편곡:임진순
화려한 화음이 인상적인 팝 발라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기타리스트 '함춘호'씨와 색소폰의 대가 '이정식'씨의 연주가 아름다운 곡이다. 특히 중저음이 매력적인 '화랑'의 솔로에 맞춰 잔잔한 피아노 연주와 거친듯 하면서 절제된 보컬이 더욱 애절하게 들리며, 메인을 맡고 있는 'jD'와 '윤익'의 다이나믹한 보컬과 '호야'의 샤우트 창법이 적절하게 믹스된 곡이다. 또한 "ㄱ"의 소속사 dNDcity의 대표이자 프로듀서 '송준호'씨가 "ㄱ"에게 주는 선물이기도 하다.
∼☆ Let Me Ride ☆∼
작곡:박문수 / 작사:신동근 / 편곡:박문수
BPM 128의 부담없는 템포의 디스크곡 "Let Me Ride"는 "ㄱ" 멤버들의 거친듯하면서 다이나믹한 보컬과 반복되는 후렴구가 듣는 이로 하여금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는 복고풍의 디스코 댄스곡이다. 또한 처음으로 전문적인 랩을 구사하는 '한'의 멋진 랩 실력이 눈 여겨 볼만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