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세 5집 - 이문세5 (1988) by 이문세 (보컬) on maniadb.com

이문세
국내음악
이문세 5집 - 이문세5
buy music at
aladin dream record music mate
RELEASE DATE: 1988-09-15 / 대한민국
DURATION: 43:20
# OF TRACKS: 10
ALBUM TYPE: 정규, studio, 5집
GENRE/STYLE:
팝 락
ALSO KNOWN AS: -
INDEX: 11212

TRACKS

Disc 1 / Side A
1.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3:56
2.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5:05
3.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3:40
4.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4:46
5.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3:49
Disc 1 / Side B
1.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5:28
2.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3:46
3.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4:21
4.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4:19
5.
작사:이영훈 작곡:이영훈 편곡:김명곤
이문세
4:10

RELEASES

LP :: 1988-09-15 :: 킹 (KR-0001)
[Disc 1 / Side A]
1. 시를 위한 시 / 2. 안개꽃 추억으로 / 3. 광화문 연가 / 4. 내 오랜 그녀 / 5. 이밤에
[Disc 1 / Side B]
1.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2. 붉은 노을 / 3. 기억의초상 / 4. 끝의 시작 / 5. 사랑은 한줄기 햇살처럼
Tape :: 1988-09-15 :: 킹 (KR-0001)
[Disc 1 / Side A]
1. 시를 위한 시 / 2. 안개꽃 추억으로 / 3. 광화문 연가 / 4. 내 오랜 그녀 / 5. 이밤에
[Disc 1 / Side B]
1.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2. 붉은 노을 / 3. 기억의초상 / 4. 끝의 시작 / 5. 사랑은 한줄기 햇살처럼
CD :: 1988-10-00 :: 킹 (KCD-027, 8801035311435)
[Disc 1]
1. 시를 위한 시 / 2. 안개꽃 추억으로 / 3. 광화문 연가 / 4. 내 오랜 그녀 / 5. 이밤에 / 6.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7. 붉은 노을 / 8. 기억의초상 / 9. 끝의 시작 / 10. 사랑은 한줄기 햇살처럼
CD :: 2011-11-10 :: 예전미디어 (KCD-027, 8801035311435)
[Disc 1]
1. 시를 위한 시 / 2. 안개꽃 추억으로 / 3. 광화문 연가 / 4. 내 오랜 그녀 / 5. 이밤에 / 6.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7. 붉은 노을 / 8. 기억의초상 / 9. 끝의 시작 / 10. 사랑은 한줄기 햇살처럼
LP :: 2020-10-15 :: 예전미디어 (8809009295576) 180g, Purple Color
[Disc 1 / Side A]
1. 시를 위한 시 / 2. 안개꽃 추억으로 / 3. 광화문 연가 / 4. 내 오랜 그녀 / 5. 이밤에
[Disc 1 / Side B]
1.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2. 붉은 노을 / 3. 기억의초상 / 4. 끝의 시작 / 5. 사랑은 한줄기 햇살처럼

CREDITS

레코딩 엔지니어 : 최병철
레코딩 스튜디오 : 서울 스튜디오
-------

피아노, 신디사이져, 오케스트라 : 김명곤
드럼 : 배수연
라틴 퍼커션 : 박영용
지휘 : 오치수
현악기 : 김동석 오케스트라
DX7 : 김용년
기타 : 김광석
베이스 : 이수용
코러스 : 문숙, 김종진, 신영식, 우정석
편곡 : 김명곤
작사, 작곡 : 이영훈
레코딩 디렉터 : 이영훈
녹음 : 서울 스튜디오
뮤직 엔지니어 : 최병철
커버디자인, 컴퓨터 그래픽스 : 신경식

REVIEW
Trackback :: http://d2.maniadb.com/trackback/A121824

경향신문 Review :: 2008-02-21

Subject : [대중음악 100대 명반]50위 이문세 ‘이문세5’

한국 대중음악사에서 이 앨범을 둘러싼 역학관계는 매우 특이하다. 가수나 음반사는 주류음악 영역에 속하고, 얼마전 작고한 작사·작곡자 이영훈이나 편곡자 김명곤도 성인 취향의 음악에 관계한 인물들이었지만 정작 이문세의 활동방식은 전적으로 라디오와 공연에 의존하는 언더그라운드 뮤지션의 그것이었다. 그래서 이 앨범은 1980년대 한국 주류음악을 대표하지만 성공한 언더그라운드 음악으로 봐도 무방할 정도다. 주류음악의 대표적 뮤지션의 작품에서 최절정의 예술성을 발견한다는 것은 지금과는 달랐던 ‘풍요로웠던 80년대 대중음악계’를 짐작케 한다. 그렇다고 이 음반을 둘러싼 뮤직 비즈니스가 고상했던 것만은 아니다. 이문세의 전작인 4집(1987)이 ‘사랑이 지나가면’ ‘그녀의 웃음소리뿐’ 등으로 공전의 히트...

TALK

COPYRIGHT (c) 1995 ~ 2022 matia, crevasse, and xfactor's maniadb.com (contact : email)
artist: 281,459 | album: 582,008 | song: 5,463,032 | CC BY-NC-SA 2.0 KR
Page rendered in 0.0293 seconds
We donate for music : 한국대중음악상 | Paranoid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홍대를 판교로! 커먼 키친 판교
We are sponsored by : YG Entertainment (2022~) | YWMobile (2022) | Bugs (2016~22) | Soribada (2012~16) | NCsoft (2008~12) | Smith&Mobile (2005~08) | KAIST (1995~20??)
But, many big companies still steal our efforts without permission.
About maniadb.com : Wikipedia | Interview @ Ksound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