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O.S.T.로 유명한 쿠루리의 5번째 앨범 「안테나」
현재와 미래, 시대의 단절과 희망을 그려낸 강하고도 몽환적인 REAL ROCK 앨범!
쿠루리가 발신하는 기분 좋은 음들을 수취하는 '안테나'가 되어주는 그들의 다섯번째 앨범
안테나 「アンテナ」
국내에서는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O.S.T.로 먼저 이름이 알려진 밴드 '쿠루리'의 최신 정규앨범이다. 쿠루리의 록큰롤과 슈게이징, 영미권의 인디팝을 비롯해 일렉트로닉까지 수용한 진화해 나가는 사운드, 그리고 카멜레온처럼 변화하며 청춘을 노래하는 시는 과거와 오늘을 이어가는 새로운 ROCK을 들려주고 있다.
이전부터도 쿠루리는 순수 락을 추구해 왔지만 이번 음반에서는 이전보다 더욱 선명하고 또렷해진 그들만의 스타일-공기처럼 자연스럽게 흘러 스미는-을 읽을 수 있다. 특히, 이 앨범에는 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우에서 국내에도 많은 팬을 갖고 있는 인디챔버팝 밴드 벨&세바스찬의 프로듀서, 엔지니어인 Tony Doogan에 의해 프도듀싱/녹음된 두 트랙이 담겨 있는데,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O.S.T.에서 아름답게 빛나던 스트링 사운드가 담겨 있다.
현재 그들은 NOISE McCARTNEY RECORDS라는 레이블을 만들어 숨겨진 국내외 아티스트들을 발굴해 내어 소개하는 한 편, 키시다와 사토 두 멤버는 꽤 오랜 시간 활동을 중지했던 걸출한 여성보컬 Cocco와 닐 앤 이라이자 (neil and iraiza)의 멤버이며 러브 사이키델리코의 세션 키보드주자 호리에 히로유사와 함께 'SINGER SONGER' 라는 수퍼 밴드를 결성해 데뷔앨범 [ばらいろポップ (Baraito Pop)] 을 발표하였고 현재 각종 차트의 상위권을 점령하며 화제를 몰고 있기도 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