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뮤지컬+코미디 듣도 보도 못한 놀라운 영화 [구미호 가족] OST 친절한 구씨네, 이 가족이 수상하다! 오로지 인간이 되겠다는 일념으로 인간 세상에 나타난 수상한 [구미호 가족]의 요란한 인간되기 프로젝트! [짝패], [후아유] 등 수많은 영화음악을 담당하며 작곡에 있어서도 최고라 손꼽히는 복숭아음악 감독: 방준석와 뮤지컬을 위해 2개월 간의 특훈을 거친 주현, 박준규, 박시연, 하정우 등 개성만점 배우들이 직접 부른 9곡의 뮤지컬 스코어까지 다양한 장르와 드라마가 살아 있는 풍부한 멜로디로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한국 최초로 시도되는 엽기+뮤지컬+코미디를 위해 무려 36곡의 오리지널 스코어를 작곡한 복숭아 프로젝트의 열정적인 곡 작업과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를 집필한 전현진 작가 특유의 유머가 살아 있는 코믹한 가사, 순수하게 노래하는 주연 배우들의 개성 있는 음색이 조화를 이루는 [구미호 가족]의 OST는 최고의 종합 선물 세트가 될 것이다. .... ....
아름다운 사랑만을 꿈꾸는 듯한 초반의 가사와는 달리 다소 엽기적인(?) 마지막 가사의 반전이 재미있는 곡. 공중 그네에서 이 곡을 부르는 첫째 구미호를 처음 본 기동(박준규)은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고 만다.
첫째) 나는 가끔 꿈을 꿔요……. 누군가 나를 꼭 감싸 안~고 내 입에 입맞춤 하는 꿈을……. 하지만 잠에서 깨면 늘 혼자죠 그리고 나면 외로움에 잠 못 이루고 밤새 몸부림치~며 아침을 맞~죠 아~ 그게 꿈이 아니라면 얼마~나 좋~을까~ 아 차라리 꿈에서 영~원히 깨~지 않았으면~ 남자의 품이 그리워요~ 수컷 냄새가 그리~워요~
서커스 단원을 우린 모집합니다! 오고 갈~곳 없고 가진 것도 없는 분! 자 모두 다 모여 우리 함께 서커스! 자 모두 다 모여 우리 함께 서커스! 무료 숙~식 제공에~ 내 집 같은 곳 무엇보다 친절한 우리 단장님까지~ 가족처럼 지내고 싶은 분은 누구나~ 두 팔 벌려 모두 모두 모두 환영합니다! 여러분! 서커스단과 함께 하세요! 신입 서커스 단원을 우린 모집합니다!
‘뭐니 뭐니해도 머니가 최고’가 되어버린 각박한 인간 세상을 코믹하고 신랄하게 풍자하고 인간 세상에서 돈이 얼마나 중요하고 벌기 힘든지 기동이 구미호 가족에게 알려주는 곡. 구미호 가족이 인간 세상의 돈벌이에 뛰어든 황당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와 기동의 다양한 변신이 코믹함을 더한다.
기동) 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건 돈! 돈 없이는 살 수 없는 게 인~간 세상! 돈 벌려고 모여드는 사람~들~ 개나 소나 돈벌려고 아둥바둥! 인간답게 살기 위해 필요~한 건~ 돈! 인간이 되기 위해 필요~한 건~ 돈! 인간 세상에선 뭐니 뭐니해도! 머니가 최고야! 돈을 버는 거야~ 돈을 벌어! 우! 돈을 벌어! 돈을 버는 거야~ 돈을 벌어! 돈을 벌어! 우! 우! 우! 우! 아우~~~ 하지만 돈 벌~기 어디 쉬운가~ 따지는 건 얼~마~나~ 많은데! 학벌 따져! 경력 따져! 자격증 따져! 인맥 따져! 하지만 그런 거 하~나 없는 사람들~ 몸으로 때워야지~ 때워야지~ 인간 세상에선 뭐니 뭐니해도! 머니가 최고야! 돈을 버는 거야~ 돈을 벌어! 우! 돈을 벌어! 돈을 버는 거야~ 돈을 벌어! 아싸! 돈을 벌어! 우! 우! 우! 우! 우! 아우~~~
인간이 되기 위해서라면 영혼도 팔 수 있다는 구미호 가족의 간절한 마음과 더불어 ‘도대체 인간이 뭐길래!’라는 의구심이 생겨난 구미호 가족의 묘한 심정을 표현한 곡. 천 년의 꿈이 이루어지는 D-DAY, 구미호 가족은 동거인들과의 마지막 파티에서 이들과의 헤어짐을 준비한다.
아들) 인간이 되기 위해~서~라면 그들은 못할 게 없다네~ 인간이 되기 위해~서~라면 그들은 못 참을 게 없다네~ 인간이 되기 위해서라면! 세상엔 무서울 것 없다네! 오로지 인간이 될 수 있다~면~ 우리의 영혼도~ 팔 수 있어~ 인간이 도대체 뭐길래! 인간이 되기 위해~서~라면 그들은 못할 게 없다네~ 인간이 되기 위해~서~라면 그들은 못 참을 게 없다네~ 인간 중에도 인간 같지 않은 (아아아아아) 인간들이 넘쳐나는 이 세상! 우린 왜 인간이 되려고만 하~는지~ 도대체 뭐~길래~ 인간으로~~~ 살아간다는 게 도대체 뭐~길래~ 빠라밥! 빠라밥! 빠라바라밥! 빠라밥! 빠라빠바바밥! 빠라밥! 빠라밥! 빠라바라밥! 빠라밥! 빠라빠바바밥! 인간이 되기 위해~서~라면 우리의 영혼도 팔~ 수~ 있네~
구미호에서 진정한 인간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결국 기동(박준규)을 죽여야만하는 첫째 구미호(박시연)가 자신의 괴로운 처지를 노래한 곡. 애절한 가사와 아름다운 멜로디가 슬픈 첫째딸 구미호의 표정과 어우러져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그녀의 애틋한 심정을 전달한다.
첫째) 거울 속 내 모습 바라보면 흉측한 내 모습이 너~무 싫어 인간이 되고 싶어… 단 하루라도… 인간처럼 사랑하는... 내 손으로 당신의 심장 멈추고도 행복할까~ 하지만 내 사랑을 죽여야 인간이 될 수 있네… 난 정말 인간이고 싶어라~ 평범한 여자들처럼 그렇게… 천 년을 기다려온 마음으로 인간처럼 사랑하며… 인간처럼 사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