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각적 연주과 탁월한 작곡. 편곡 그리고 앨범 프로듀싱!
그의 음악적 역량과 에너지를 이 한장의 앨범에 고스란히 담아내다
- 뉴욕 현지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연주자들과의 호흡, 그리고
재즈의 본고장으로부터 전해온 생생한 음악적 향기!
- John Coltrane의 명곡 ‘ Moment’s Notice’,
스탠다드 재즈곡 ‘I’ll be seeing you’ 등
남경윤 만의 음악적 언어로 전달한 메시지
자신만의 독특한 어법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재즈 피아니스트 남경윤!
미국에서 발매되어 국내에 선보인 첫 번째 앨범 「 Energy & Angular Momentum」, 그리고 두 번의 내한공연을 통해 국내에 이름을 알린 재즈 피아니스트 남경윤.
다수의 미국현지 페스티발에 참가한 경력과 미국 內 방송출연 및 뉴욕 맨하탄에서의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한 남경윤은 2005년 그의 첫 음반 발매 기념 내한 공연을 시작으로 국내의 여러 방송에도 출연하며 그의 음악활동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그리고 2007년 4월, 음악에 대한 변치 않는 사랑과 열정을 담아낸 그의 두 번째 앨범 ‘No Regrets’를 발표하였다.
인생에 있어서 ‘음악’의 길을 선택한 지금, 나의 마음은 ‘No Regrets!’
이번 앨범은 앨범 타이틀에서 보듯이 ‘후회 없음’을 드러내는 그의 음악을 향한 확고한 믿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통일된 사운드를 들려준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신선함을 느끼게 해주는 그의 이번 앨범에는 앤드류 크라젯의 베이스, 그리고 아리 호닉의 드럼으로 구성된 트리오를 기본으로 제레미 키틀의 바이올린이나 제시 폴터의 보컬이 필요할 때 등장하고 지난 첫 앨범의 고정 멤버였던 채드 하츠버그가 참여하였다.
드럼 연주자 아리 호닉은 남경윤 이전에 보얀 Z, 빌 캐로더스, 쟐 미셀 필크, 케니 워너 등의 피아노 연주자들과의 협연으로 국내에서도 적지 않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유명 연주자이기에 많은 재즈 애호가들의 호기심을 살만하다. 실제 그의 드럼은 사운드에 안정감, 무게감을 한층 더 강화해주고 있다.
그리고 2006년 디트로이트 음악상 시상식에서만 21살이라는 젊은 나이로 “올해의 최우수 재즈 보컬리스트”로 선정되고, 뉴욕에 있는 ‘Blue Note Jazz Club’등 미국 최고의 재즈 클럽들에서 공연한 신예 보컬리스트 제시 폴터의 아름다운 보이싱이 돋보인다.
이번 앨범은 악기편성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는 반면, 지난 앨범보다 일관성 있고 개성이 있는 곡들을 선보이고 있다. 뮤지션의 길을 걷고 있는 그의 음악인생에 대한 철학을 담고있는 “No Regrets”. 그리고 마음을 맡겨 편하게 느낄 수 있는 아늑한 분위기의 선율이 담긴 “Before You Go”, “3 A.M. in the West Village”. 보사노바가 아닌 그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풀어내어 연주한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의 “Triste” 에서는 그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느껴볼 수 있다. 그의 부단한 노력이 담겨 있는 이번 앨범을 통해 남경윤만의 재즈세계로 여행을 떠나본다.
“먼 훗날 아무런 후회가 없는 삶을 살았다고 자신할 수 있는 음악인이고 싶다.
그리고, 지금 나는 음악을 하고 있기에 아무런 후회가 없다.
삶에서 가장 중요했던 한 부분을 되짚어 볼 때
그 인생의 전환점에서 맞이한 ‘음악’이란 선물에 나는 너무 감사한다…
후회 없는 삶에 대한 열정을 음악을 통해 선물하고 싶다.”
-재즈 피아니스트 남경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