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장미의 계절에 발표되는 다날의 5월 프로젝트 “소풍”의 그 첫 번째 “장미”는 “안녕”, “Rain", ”너에게 주고 싶은 세가지“등의 많은 히트곡을 불렀던 가수 “박혜경”과 잘 알려진 요가강사이면서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친동생 “박소연”의 프로젝트 디지털 싱글앨범이다.
1. “장미”의 뮤직비디오는 다날을 통한 온라인서비스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2. M/V의 첫 장면 중 “여자로 다시 태어난 날 세상은...”에 출연한 트랜스젠더 “박유리”의 나레이션은 새로운 삶을 꿈꾸며 열심히 묵묵히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던지는 아름다운 삶에 대한 메시지이다.
3. 항간에 박혜경 “쌍둥이”....? 라는 기사가 실린것은 이번 “장미” M/V에 출연하면서 네티즌들이 혹시 쌍둥이가 아닐까 하는 의문에서 비롯된 그 문제의 M/V입니다. 박혜경의 친동생인 “박소연”은 유명 요가강사로서 지금은 연기자로 활동중이다.
4. 이번 “장미” M/V에 출연한 분들은 남녀노소불문 일반인부터 연예인까지 다양하다.
경찰관, 소방관, 주유소직원, 시장상인등 시민들과 디자이너 “이상봉”, 슈퍼모델 “정다은”, 배우“홍석천”, 개그맨 “컬투”, 만화 ‘광수생각’의 “박광수”, 뮤지컬배우“양소민” 등... 우리사회에서 웃음과 따뜻한 마음을 가진 열심히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출연해 대중들에게 따뜻한 웃음을 전해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