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부르는 여자들의 가슴 속 이야기… 우리들 마음의 안식처를 찾아줄 도트의 담백한 음악이 찾아온다
가슴 속 그녀들의 노래 눈부신 햇살처럼 따뜻한 그녀들의 마음이 전해진다. 햇살이 내리 쬐는 상쾌한 아침, 커피 한 모금을 마시며 조용히 귀를 기울일 때 당신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어 줄 그녀들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최고의 뮤지션으로 뭉친 그녀들, 도트 국내 최고의 여성 뮤지션 4명이 만들어 내는 수채화 같은 노래들... 베이스, 피아노, 드럼, 보컬로 이루어진 국내 최고 실력파 4인조 여성 팝밴드 도트! 화려한 경력, 세련된 연주 실력, 그리고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는 밴드로서, 특히 보컬을 맡고 있는 김효수는 빅마마의 리더 신연아와 함께 코러스 그룹 ‘빈칸채우기’를 최고의 코러스팀으로 만든 바 있다. 비, 보아, 신승훈, 성시경, 이수영, 휘성, 장혜진을 비롯하여 쟁쟁한 명성의 아티스트들 앨범에 김효수란 이름을 찾는 건 어렵지 않다. 또한 조용필, 비, 신승훈, 이소라 등 라이브의 황제들과 함께 무대에서 아름다운 선율을 자랑하기도 했다. 덧붙여 현재 브라운아이드소울로 맹활약 중인 나얼과 함께 ‘약속’이란 듀엣곡을 발표하기도 했다.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축으로 전곡의 작사, 작곡, 연주를 담당했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갖춘 여성 싱어 송라이터들로 구성된 도트의 이번 싱글 앨범에는 흡사 광고 음악에서나 접해본 듯한 상큼한 연주로 시작된다.
멜로디어스한 팝 사운드에 그녀들만의 소박하면서도 다양한 개성이 가미된 이들의 음악은 기존의 그저 그런 모던 락, 혹은 재즈 밴드와 차별화시키는 요소이며, 탄탄한 보컬실력과 멤버들의 준수한 작곡 능력, 색다른 구성의 리듬이 조화된 이번 음반은 대개의 데뷔작들이 갖는 평이한 완성도를 훌쩍 뛰어넘는 퀄리티를 지니고 있다. 2007, 2008년 가요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도트의 발걸음은 이제 시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