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온에어’ Part 2 출시
SBS 드라마 '온에어'가 드라마의 인기를 업고 온에어 OST part2 앨범이 발매 된다.
온에어는 김하늘, 박용하, 이범수, 송윤아 등 주인공 4명에 얽힌 스토리와 방송국을 배경으로 드라마 제작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줘 연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수목드라마 최강자를 지키고 있다.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드라마 타이틀과 앤딩 크레딧에 흐르는 FT아일랜드 ‘한가지 말’과 주인공 박용하의 ‘외사랑’ 송윤아가 부른 ‘그림자’ 등이 모바일 컬러링과 벨소리 다운로드를 중심으로 젊은 층에게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온에어 part2 앨범이 발매 된다는 소식에 드라마 주인공 김하늘과 이범수도 OST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와 가수 못지 않은 실력을 뽑냈다.
이번 온에어 OST part2 는 이범수가 부른 ‘섬’, 김하늘의 ‘sky love’, 온에어의 메인타이틀 ‘한가지말’ 기타버젼을 비롯해 ‘하늘을 가르며’, ‘ Rainbow soap’, ‘두려움 앞에서’, ‘Think about you’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2007년 최고의 신인 FT아일랜드를 발굴 제작한 작곡가 한성호와 '파리의 연인' ‘사랑과 야망’ ‘내사랑 못난이’ 등의 OST를 만든 박세준 음악감독이 호흡을 맞춰 완성됐다. 주인공들이 참여한 가창트랙과 개성 있는 다수의 연주곡을 담아 앨범 자체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국민요정 ‘오승아’의 역할을 맡은 김하늘이 참여한 ‘sky love’는 인기작곡가 한성호의 곡으로 경쾌하고 밝은 사운드에 김하늘 특유의 맑은 음색이 조화를 이뤄 김하늘의 매력이 묻어나는 곡이다. 또 드라마에서 ‘취중진담’을 불러 화제가 된 바 있는 극중 장기준 역할의 이범수가 부른 ‘섬’은 매니저 장기준을 가장 잘 표현한 곡으로 거친 파도와 험한 산이 앞을 막아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줄 수 있다는 가사가 돋보인다.
'온에어'의 제작 관계자는 “온에어 OST는 드라마 내용과 OST가 어울러져 시청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거 같다. 드라마 주인공이 직접 노래를 불러 시청자들이 캐릭터를 이해하고 드라마에 몰입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거 같다.” “배우들 역시 즐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한 만큼 드라마뿐 아니라 음악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드라마 OST로는 드물게 part2 앨범이 발매되는 온에어 OST part2 앨범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