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하반기, 가요계 혜성으로 탄생할 신인가수 “이불”의 감성을 ‘01(영원)’으로 스타트한다.
국내 최고의 히트메이커 프로듀서와 사진작가, 스타일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한 이번 앨범은 “이불”이라는 이름으로 가수로서 무대에서기까지
4년을 준비했다.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시대가 찾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진정한 아티스트 “이불”, 세련되고 잘생긴 외모에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겸비한 발라드계 새로운 아이콘 최강자 “이불”에 대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완성도 높은 타이틀곡 “01(영원..)”
“이불”의 첫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01(영원..)’은 “이불”의 남성적인 애잔함과 깊고 풍성한 감성이 잘 묻어난 곡으로써 가사가 담고 있는 메시지도 이 곡의 매력을 더했다.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는 이루의 ‘까만안경’,김동완 ‘손수건’을 작곡한 윤명선이 맡았다. 또한, 타이틀곡 “01(영원..)”의 작사, 작곡도 윤명선의 작품이며, 또 한번 대박 행진에 이어 ‘2008 하반기, 최고의 발라드’로 기대해본다.
한편, 이번 “이불”의 첫번째 싱글 앨범에는 타이틀곡 ‘01(영원..)’를 비롯하여 “이불”이 직접 작사,작곡한 ‘추억’과 92년 제 1회 유재하 가요제에서 은상을 받은 정혜선의 곡 ‘언젠가’를 리메이크한 곡까지 포함하여 총 6곡이 수록되어있다.
-신인가수 “이불”, 첫 싱글 앨범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 과시
이번 앨범 수록곡 중 “추억”이란 곡은 “이불”의 첫 번째 자작곡이다.
누구보다 본인을 잘 알기에 그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곡이다.
특히, 작사 작곡 실력을 비롯하여, 악기를 다루는 실력도 대단하다.
피아노는 기본이며, 드럼, 베이스, 기타까지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자질이 풍부해 앞으로의 횡보에 청신호가 기대된다.
또한, 풍부한 성량을 바탕으로 R&B, 록, 발라드까지 다양한 창법을 구
사할 수 있는 능력도 지니고 있어 가수로서의 최상의 실력을 가지고 있
다.
-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과 스텝 진들이 “이불”을 위해 뭉쳤다.
신화의 김동완, 쥬얼리 박정아, 원더걸스의 선예, 소녀시대의 태연, 브라운아이즈걸즈의 가인, 슈퍼주니어의 신동까지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그룹의 멤버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이불”의 타이틀곡 ‘01(영원..)’의 뮤직비디오에 참여해 고감도 눈물연기를 선보였다.
김정한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번 타이틀곡 ‘01(영원)’의 뮤직비디오는 서정적인 사랑의 아픔을 격정적인 감정으로 가사와 멜로디에 그대로 담아 노래를 들으면서 눈물연기를 하던 박정아는 촬영이 끝난 후에도 눈물이 그치지 않았다는 후문,
특히 이번 앨범에는 히트 메이커이자 프로듀서 윤명선씨를 비롯하여, 자켓 촬영에는 비, 아이비등 국내 최고 스타급 가수들만 촬영하는 사진작가 이재윤씨와 고현정, 김민희, 이혜영, 최지우등 패션의 리더를 자부하는 연예인들만을 담당하는 정윤기씨가 맡았다. 또한 이효리, 동방신기의 스타일을 맡고 있는 정보윤씨가 “이불”의 앨범활동시 스타일을 맡는다.
이번 신인가수 “이불”의 싱글 앨범은 신인 가수의 앨범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만큼의 완성도가 높은 앨범으로써, 기존 가수들의 앨범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 그 만큼 야심 차게 준비한 앨범이므로 “진정한 아티스트”로서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주로 모두가 주목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