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걸스 화려한 변신의 완성
[브라운아이드걸스 두번째 미니앨범 ‘My Style’의 히든트랙 ‘My Style (Hidden Track)’ 유무선 공개]
2008년 상반기 온라인 순위 1위의 ‘Love’에 이어 하반기에 ‘어쩌다’를 통해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여성보컬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가 후속곡으로 ‘어쩌다’가 수록되어 있는 두번째 미니앨범 ‘My Style’의 히든트랙인 ‘My Style (Hidden Track)’을 공개한다.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준비되었던 ‘My Style (Hidden Track)’은 ‘Love’와 어딘가 닮아 있다. 후렴구부터 시작되는 곡의 구성, 멤버별 파트 배치, 코드진행, 한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가사는 올 한해 대중음악계의 화두로 떠올랐던 일렉트로닉 댄스곡의 전형을 보여주면서 ‘My Style (Hidden Track)’이 ‘Love’의 ‘자매곡’임을 알려준다. ‘Love’ 제작 당시에 편곡과 멜로디를 확정하는 과정에서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들과 소속사 담당자들은 이 두가지 버전을 놓고 심사숙고 끝에 조금은 더 실험적인 ‘Love’로 최종 확정을 하고 곡을 발표 했었다. 바꿔 말하면 ‘My Style (Hidden Track)’은 대중적인 멜로디와 “어느 별에서 왔니”로 시작되는 감각적인 가사를 통해 음악팬들의 큰 사랑이 기대되는 곡이기도 하다.
이번에 추가로 공개되는 2,3번 트랙도 재미있는 사연이 있는 곡들이다. 2번 트랙인 ‘다시는 사랑 안 할래 (Unplugged Ver.)’는 앨범 발표 후 원곡의 편곡을 아쉬워하던 원티드(Wanted)의 멤버인 김재석 작곡가가 앨범이 큰 사랑을 받아서 후속곡 활동을 하게 되면 같이 수록 하자며 준비해 두었던 곡인데 히든트랙인 ‘My Style (Hidden Track)’이 후속곡으로 결정되면서 디지털싱글로 세상에 빛을 보게 되었다.
언플러그드 라이브 느낌의 새로운 편곡과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들의 가창력과 잘 어우러져 가을에 어울리는 한편의 그림 같은 곡으로 완성되었다. 3번 트랙 ‘My Style 곡 받은 날’은 팬들을 위한 작은 선물이다. ‘Love’와 ‘My Style (Hidden Track)’이라는 곡을 처음 받아서 리더‘제아’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멤버들이 연습하는 것을 우연히 녹음하게 되었는데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느낌이 자연스런 대화속에 하나하나 녹아있어 녹음실에서 삭제하지 않고 남겨 두었던 것을 이번 후속 활동을 통해 리믹스 해서 발표하게 되었다.
2008년 한해 비쥬얼 그룹으로의 변신이라는 어려운 미션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는 브라운아이드걸스는 이번 ‘My Style (Hidden Track)’ 후속곡 활동을 통해 그 화려한 변신을 완성하려 하고 있다. 대형 기획사 소속이 아닌 여성그룹가수로서는 거의 유일하게 대중적인 큰사랑을 받고 있는 브라운아이드걸스는 이번 후속활동이 마무리 되면 정규3집앨범 작업에 들어간다고 한다. 정규 3집이 기대되는 이유는 그녀들의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이 현재 한국 대중음악 트렌드의 최첨단을 달리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그녀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믿기 때문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