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옴니버스 앨범시장의 선도주자 였던 Somewhere over the Rainbow가 1년여 만에 7집을 들고 팬들 앞에 다가왔다.
2006년부터 수많은 히트곡을 양산해낸 Rainbow시리즈는 작년 J.Walk, 손담비가 함께 부른 ‘커플’로 한국의 겨울 노래를 Remake하여 많은 인기를 누렸는데, 이번 Rainbow Vol.7 에서는 겨울을 테마로 한 창작곡과, 잘 알려진 캐롤들을 재해석하여 발매된다.
특히 이번 Rainbow vol.7은 Christmas Party를 주제로 2번에 걸쳐 발매되는데, 첫 번째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Mood를 테마로 하여 ‘사랑을 시작하다, 니자리’등으로 잘 알려진 싱어송라이터인 EcoBridge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을 연주하였고 이번 앨범의 전체 곡을 Producing하였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눈사람은 EcoBridge가 겨울을 테마로 하여 만든 창작곡이며, 절친한 동료인 Casker의 융진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EcoBridge가 새롭게 편곡한 White Christmas에서는 버블 시스터즈의 강현정이 보컬로 참여하였다.
그리고 Ciel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캐롤인 ‘O Holy Night’으로 참여하였고, 신인답지 않은 가창력으로 화제가 되었던 G.세희는 김구호 작곡가의 창작곡인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으로 이번 앨범에 참여 하였다.
마지막 트랙인 ‘Green Sleeves’는 유명한 영국 민요를 EcoBridge가 피아노 솔로 곡으로 재해석 하여 연주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