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시도 리메이크「원 맨 아카펠라(One Man A-Cappella)」앨범
"겨울 나들이(g.y.o.u.l n.a.d.r.i)" 발매
겨울과 눈, 사랑을 테마로 기존의 곡을 아카펠라(A-Cappella)로 리메이크한 「원 맨 아카펠라(One Man A-Cappella)」앨범 "겨울 나들이"가 발매되었다. 신이 주신 가장 아름다운 악기인 인간의 목소리로 만들어낸 아카펠라 음악이라는 의미 외에도 아티스트 한 사람이 화성, 멜로디, 리듬을 모두 소화해 내는 일인 다역으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의「원 맨 아카펠라(One Man A-Cappella)」앨범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국외에서는 미국의 Bobby McFerrin이 "Don't Worry Be Happy"로 Billboard 차트 1위까지 오르는 대중의 인기를 받았으며, 일본의 대표적인 밴드 Southern All Stars의 桑田佳祐(쿠와타 케이스케)나 山下達朗(야마시타 타츠로)가「원 맨 아카펠라(One Man A-Cappella)」를 시도 한 바 있다. 이러한 원 맨 아카펠라의 매력은 한사람의 목소리만으로 이루어지는 독특한 유니트 사운드의 창출이라고 할 수 있다.
앨범의 내용
이 앨범의 기본 테마는 겨울, 눈, 사랑이다. 서울 시내, 20대에서 30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엄선된 11곡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은 김현식의 , 김세화, 이영식의 등 80년대의 곡부터 故서지원의 , 터보의 까지 90년대 말에 이르는 20년이라는 시간의 범주에서 골라낸 수작들이다. 물론, 8,90년대의 곡들을 아카펠라의 편곡으로 21세기 버전의 새로운 탄생이라는 또 다른 제작 의도도 숨겨져 있다.
[자료 : Amuse Korea Inc]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