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의 희망 곡 ‘My Way’ 에 이은 윤태규 희망 시리즈 제 2탄! ‘희망가’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는 거야’ 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서민들의 희망곡’ - 윤태규의 “My Way”.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가사 내용으로 폭넓은 연령층의 서민들에게 힘이 되어주며 꾸준히 인기를 모았던 곡이다. 오랜 기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지난 2008년에는 “TV와 라디오를 통해 가장 많이 방송된 곡” 의 순위 집계에서 ‘My Way’가 3천 647회로 3위를 차지하며 그 진가를 톡톡히 발휘했었다.
서민의 서민에 의한 서민을 위한 가수 윤태규. 그가 ‘My Way’에 이은 희망시리즈 2탄으로 이번에는 ‘희망가’ 를 노래한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인 ‘희망가’는 장윤정 ‘어머나’, 이루 ‘까만안경’, LPG ‘캉캉’ 등 유명 히트곡을 만들었던 작곡가 윤명선이 제작에 참여하면서 완성도를 더하였다. 슬픈 멜로디로 희망을 노래한다는 다소 역설적인 설정인 듯 하지만, 슬픔 속 희망을 노래하며 더욱 더 우리들의 가슴에 와 닿고 있다.
특히, ‘꼭 갈게 기다려~ 꼭 돌아간다’ 라는 부분은 어깨 무거운 우리네 가장들을 비롯한 경제위기에 힘들어하는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있는 부분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꼭 이루어 낸다는 강한 의지가 드러나 있다.
다시 부는 희망 열풍 - ‘My Way’ (New 2009)
이번 앨범에 같이 수록된 ‘My Way’ (New 2009) 버전은 기존 버전 보다 업그레이드 된 곡으로 좀 더 경쾌한 리듬을 느낄 수 있다. 기존의 곡 슬픈 느낌이 있었다면, New 2009 버전은 좀 더 빠른 템포의 강한 비트를 사용하여 밝은 느낌을 나게 했다.
윤태규의 희망 시리즈 ‘My Way’ (New 2009) 와 함께, 서민들의 삶과 애환 속에서 희망을 노래하는 ‘희망가’를 만나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