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창 관심을 받고 있는 KBS드라마 [그대의 풍경 OST]가 드디어 공개됐다. 총 12 TRACK 으로 구성되어 타이틀곡인 '타인' 그리고 '불어오는 바람속엔', '마지막 인사'는 드라마의 메인 테마곡으로 이미 방송되고 있다. 작곡 참여는 쿨의 '미져리', '해변으로 가요', '십계', '또자쿨쿨' 등과 DJ.DOC의 '런투유', 환희의 '투마로우' 등을 작곡한 박해운씨와 드라마 [게임의 여왕], [얼마나 좋길래], [내사랑 못난이]의 OST의 작곡가 석성주씨와 드라마 [황진희], [마왕]의 OST작곡가 이임우씨 그리고 작사로는 '그대의 풍경'의 작가이신 박진숙씨가 직접 참여하여 더욱 화제가 되고있다.
메인 타이틀인 '타인'은 박해운씨의 곡으로 '우리 결혼해요'의 가수 SUN(정진철)이 참여 하여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와 잔잔한 선율로 슬픈 멜로디의 곡을 절제된 음색으로 잘 소화하였다. '마지막 인사'는 원곡 Green sleave를 박해운씨가 편곡하여 미국에서 직접 녹음한 곡으로 신인 W&B(송인용,손병일)가 불렀다. 춘자의 뮤직비디오와 SUN의뮤직비디오 및 KBS 주말드라마 행복한여자에 출연한 연기자 송인용과 미국에서 음악공부를 하고 있는 교포출신인 손병일이 팀을 이루어 노래를 불렀다. 유일하게 여가수 예진이 부른 노래인 '불어오는 바람속엔'는 '그대의 풍경' 작가이신 박진숙씨가 직접 작사를 하여 화제가 된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가 드라마의 분위기와 잘 맞아 떨어진다.
이들 곡외에 유명 작곡가들이 만든 아름다운 연주곡들은 드라마와 잘 어울리며 어느 OST보다도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고 자부하는 만큼 관심과 귀추가 주목되고있다. ....
![](http://i.maniadb.com/images/btn_back.gif)
![](http://i.maniadb.com/images/btn_mor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