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리즘 크로스오버 유닛, Tettory Bad <테토리배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앨범 <Unite>
• 런던 클럽 씬의 월드와이드 부기사운드 메이커 SIMBAD와 잘빠진 그루브 사운드로 충만한
GROOVEMAN SPOT, Masaya Fantasista 소속의 TETTORY BLK의 프로패셔널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 언더와 오버, 장르, 국적, 그 모든 벽을 거부한체,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쏟아내는 최고의 앨범!!!
• 2월 16일 공개될 “메레스데스 벤츠 믹스테잎 vol.25”에 본 앨범 수록!!!
• 힙합을 베이스로 다양한 스타일의 장르를 복합해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나믹한 멜로디가 압권!!!
언더와 오버, 장르, 국적, 그 모든 벽을 거부한다! TETTORY BAD
구성원 자체만으로도 일본 팬들의 많은 기대 속에 공개된, 프로젝트 팀 ’Tettory Bad’(테토리배드)의 스피디 하면서도 세련된 안정감이 느껴지는 콜라보레이션 앨범 <Unite>가 발매됐다.
‘Tettory Bad’(테토리배드)는 런던 클럽 씬의 월드와이드 부기사운드 메이커 SIMBAD와 일본의 크리에이터 음반레이블 Jazzy Sport Productions 소속팀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기동력과 독자적인 Blackness로 정평이 나 있는 팀 ‘Tettory BLK (GROOVEMAN SPOT, Masaya Fantasista)’가 만나 탄생한 그룹이다.
이들의 만남은 서로의 음악적 색깔을 조화롭게 결합시켜 힙합을 기본 베이스로 하면서 다양한 스타일의 여러 장르를 복합, 감성적으로 표현해 낸 첫 앨범 <Unite>로 완성되었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는 영국 랩 올드 스쿨의 타이와, 디트로이트 블루스 소울 가수 폴 랜들프, 필 어셔의 작품에 참가한 쉐이 소울 등의 피처링으로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앨범 내 SIMBAD의 자유로운 색소폰 소리가 매력적인 연주곡 "Somewhere Far", 상쾌한 부기 소울 "Ruff & Tuff", West Lodon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소울풀한 보컬의 "It’s Ur Time", 아프로 비트적인 그루브에 가스펠 보컬을 입힌
"Eternal Freedom"까지 수록곡 등 어느 하나 아쉬움이 남는 곡이 없다.
이번 앨범은 Gilles Peterson이 진행하는 유명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 ‘Worldwide’의 여성 프로듀서 Karan P의 컴필레이션 앨범 <Broad Casting>에 비중 있게 수록되어 이미 대내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국내에서의
반응 역시 뜨거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월 16일 공개될 “메레스데스 벤츠 믹스테잎 vol.25”에도 이번 앨범의 음원이 수록돼, 날로 발전해 나가는 그들의 높은 위상을 실감할 수 있다. “메레스데스 벤츠 믹스테잎” 시리즈는 매번 스타일리시한 음악만을 소개해 나가는 “벤츠의 월드와이드 뮤직마케팅” 일환으로 음반 발매시 마다 트렌드세터 들의 추종을 불사르고 있는 현존 최고의 음악컨텐츠 중 하나이다.
일본내 앨범 관계자는 “다양한 장르들이 모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음악적인 모든 요소들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앨범 전체의 자연스러운 분위기는 그들의 안정감 있는 음악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할 것”이라며, “금방이라도 솟아올라 뿜어질 것 같은 이들의 다이나믹 하고 리드미컬한 사운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SIMBAD
SIMBAD의 싱글 앨범 <Soul Fever>는 2006년을 대표하는 앨범으로 손꼽힐 만큼 단번에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하였고, 데뷔앨범 <Supersonic Revelation> 역시 각계에서 잇따른 호평을 받았다.
2008년 2월, 솔로 투어공연을 성황리에 끝마쳤으며, 두 번째 일본 공연에서 grooveman spot과 Masaya Fantasista로 이루어진 Tettory BLK과 호흡을 맞추게 되고, 이를 계기로 프로젝트 복합 유닛, “Tettory Bad”를 결성했다.
현재 Toys Factory를 통한 음반 발매를 시작으로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다.
▪ Tettory BLK의 Grooveman Spot
Tettory BLK의 Grooveman Spot은 말이 필요 없는 앨범 <Eternal Development>로 많은 인기를 얻은 트랙메이커다.
미국 유명 힙합 아티스트 Common의 ‘Ressurrection’를 신선하게 Remix한 앨범은 ‘여러 음악적 취향을 자연스럽게 한 곳에 응축시켰다!’는 평가와 함께 grooveman spot의 탁월한 DJ Mix 감각에 대한 찬사를 이끌어냈다.
▪ Tettory BLK의 Masaya Fantasista
Jazzy Sport Productions의 설립자이자 Tettory BLK의 또다른 멤버인 Masaya Fantasista는 남다른 열정을 소유한 멀티플레이어다. 2년 넘게 FM Yokohama의 <The Stolen Moments>를 진행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