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여자의 음악반란 [3인3색]
아직까지 선배 가수들도 이런 형태로 모여 작업을 해 본 사례가 없었던 가운데 언더그라운드와 주류를 오가며 꾸준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발라드, 힙합, R&B 각 장르 대표 후배 여가수 세 명이 침체된 가요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다.
이들을 돕고자, 김재용 프로듀서의 지휘아래 국내 최정상의 코러스와 쎄션맨들이 참여했고 국내 레코딩 분야의 장인 고승욱 기사의 믹싱으로 본 앨범 [3인3색]이 완성되었다.
발라드퀸 "오윤혜"
가수 거미와 같이 M-Boat 출신인 오윤혜는 'I Wish' , '서운한 마음에' , '사랑, 틀린 이야기' 등의 발라드 명곡들을 가요계에 남긴 주인공으로, 가창력있는 국내 여성 발라드 가수들을 꼽다 보면 반드시 거론되는 실력파 여성 보컬이다.
이번 3인3색 앨범의 발라드넘버 "부탁이야" 는 웅장한 스케일의 스트링 편곡과 폭발적인 가창력이 빛나는 전형적인 한국형 발라드로, 오윤혜를 2009년 가을 발라드 돌풍의 주역으로 만들어줄 노래가 될 것이다.
힙합 여전사 "제이스"
펜싱 선수 출신으로 탄탄한 몸매와 파워풀한 랩 실력을 자랑하며 2007년 16트랙이 빼곡히 수록된 정규앨범을 들고 혜성처럼 등장한 여성랩퍼. 당시 국내 최고의 랩퍼로 인정받던 3534 윤희중에게 트레이닝 받아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사랑했어' , 'BABY BOO' , 'JACE LOVE'등의 노래는 언더 힙합과 가요의 대중성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제이스의 대표 곡으로 지금까지도 대중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3인3색 앨범에 수록된 "Get it On" 에선 그동안 절제 해왔던 제이스의 랩 실력이 유감없이 발휘됐다.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와 제이스의 숨겨진 실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미나, 솔비, 업타운, 소울타운 등의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 DAKEY가 곡 작업부터 후반작업까지 매달리기도 했다.
영혼의 목소리, 알엔비 싱어 "샛별"
샛별의 이름과 얼굴은 아직 공식적으로 알려진바 없지만 수많은 앨범들에서 Feat. 샛별 이란 표기를 자주 보게 된다. 그동안 크라운제이, 아웃사이더, 언터쳐블, 키비, 업타운 앨범 등 셀 수 없이 많은 힙합음반에 참여 한 것만 보더라도 그녀가 어떤 목소리를 지녔을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그 동안 섹시하고 끈적끈적한 느낌의 노래를 주로 불렀던 샛별이 이번 앨범에 수록된 "동상이몽" 이란 곡을 통해선 성숙하고 차분한 또 다른 샛별의 면모를 보여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