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에 화제를 몰고 온 [홍콩반점]의 '리미와감자'가 새로운 디지털 싱글 앨범 [라이타]로 돌아왔다.
여성으로 평가 받기를 거부하는 랩스킬의 소유자 리미(Rimi)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유쾌함을 선사하는 감자가 뭉친 혼성 랩 듀오 '리미와감자'. 그들은 5~6년 간의 언더그라운드 활동을 통해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진 실력파 듀오이다.
‘리미와감자’는 '유쾌한 힙합'을 모토로 지난 2010년 1월에 [홍콩반점] 싱글을 발표하였고,
그 특유의 유쾌함에 힘 입어 각종 UCC에서 패러디 되는 등, 많은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라이타] 역시 '유쾌한 힙합'이라는 팀의 모토를 잘 반영한 곡이다. 쿠키즈의 프로듀서 '빅파이(Big Pie)'가 일렉트릭 피아노와 신디사이저의 음색이 돋보이는 아기자기하고 세련된 편곡으로 곡을 퀄리티 있게 완성시켜 주었다. 팝 음악이 연상되는 리미의 훅(Hook)은 자신도 모르게 따라 하게 될 만큼 중독적이며, 원더걸스의 'So Hot'을 패러디한 감자의 랩 역시 음악을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우리들에게 익숙한 'PC방'을 배경으로 짝을 찾는 청춘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 낸 [라이타]. 한 여대생이 맘에 드는 남학생에게 ‘라이타’가 없다며 구하러 가지만, 사실 그것은 ‘사랑’을 구하러 다니는 바로 우리들 청춘의 이야기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