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엄템포로 다시 돌아온 실력파 보컬그룹 MtoM, 가슴 애리는 한 장의 ‘기념사진’으로 이별을 말한다..
‘괜히 내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MtoM이 새로운 싱글 앨범 ‘기념사진’을 선보인다.
‘세글자’ ‘’새까맣게’ 등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MtoM은 기존과는 다른 스타일의 편곡으로 새로운 느낌의 미디엄 템포 곡 ‘기념사진’을 야심차게 선보인다.
이번 싱글앨범의 타이틀곡인 ‘기념사진’은 일봄 R&B의 여왕 ‘쿠라키 마이’와의 작업으로 오리콘차트 1위를 기록한 작곡가 ‘송양하’ 작사, 작곡의 곡으로 짙은 호소력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욱 돋보이는 이 곡은 기존의 미디엄 템포의 곡과는 다르게 세련된 영국 모던락풍의 편곡과 애절하면서 리듬감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타이틀곡 '기념사진'은 연인과의 추억이 담긴 남겨진 사진 한 장을 보며 이별에 아파하는 남자의 심정이 담긴 폭 넓은 공감대의 가사와 리듬감 있는 멜로디, 시원한 가창력의 3박자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듣는 이의 감성을 유혹한다.
특히 이번 ‘기념사진’의 뮤직비디오에는 엠투엠의 멤버 정진우가 남자 주인공을 맡아 신인 여배우 한태윤과 함께 연인과 함께 했던 즐거운 날을 떠올리며 이별에 아파하는 남자의 모습을 실감나게 연기해 곡의 분위기를 한 층 돋워주었다.
수록곡 ‘축가’는 엠투엠의 리더 손준혁 작곡, 안영민 작사의 곡으로 미디엄템포의 아름다운 러브송이다. 감미롭고 달콤한 멜로디와 연인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고백하는 달콤한 노랫말이 절로 미소 짓게 만드는 이 곡은 연인에게 바치는 세레나데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2010년 여름의 시작.. 미디엄템포로 돌아온 MtoM의 야심찬 행보가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