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이유, 소녀시대, 이정현, 윤하 등 많은 유명가수들의 앨범 참여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김영환 작곡가(야누스)와 활발한 앨범 활동으로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싱어송 라이터 래퍼 단디(DanDi)의 세번째 합작 "이딴거 안할래"
이번 앨범에서 단디(DanDi)는 남자와 여자의 상반되는 이별의 아픔을 이야기 하고있다.
흔히 여자들이 말하는 "남자는 다 똑같다" 여자의 심정에서 사랑의 아픔을 표현해 보고 싶었다는 단디(DanDi)
이번 곡 "이딴거 안할래" 또 한번의 빅이슈를 기대해본다. 단~디 귀를 기울려보자.
Featuring으로는 싱어송 라이터 실력파 여성래퍼 "김닮"이 참여해 곡 분위기의 색깔을 더하였고, 이번 역시 "철수와 영희, Oh shy 에서 매력적인 보이스로 보컬 실력까지 인정받은 "야누스"의 목소리가 더해져 이번 앨범 "이딴거 안할래"의 따뜻한 음악적 사운드를 한번 더 기대해본다.
이번 역시 세션에는 드라마 "여인의 향기 ost" 타이틀 곡인 엠블랙의 "유앤아이" 작곡가이면서 밴드 "나비맛"의 기타리스트 공두형의 연주로 더욱 음악적 풍성함이 더해졌다.
Artwork 자켓에는 C-Kal이라는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SBS 애니메이션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태윤이 참여해 이번 앨범 "이딴거 안할래"의 시각적 퀄리티를 올렸다.
이번 뮤직 비디오에서는 단디(DanDi)가 직접 총 감독을 맡아 눈길을 끌었다.
뮤직 비디오에 있어, 남자와 여자의 상반되는 이별 후 아픔의 감정선을 잘 표현해준 윤성호, 김동찬, 이경은, 송경윤 감독 그리고 열연 연기로 곡 분위기를 잘 그려준 배우 권순복, 최유나, 백지은 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