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라이브로 출발해 일본 최강의 라이브밴드 반열에 오른 화제의 록 밴드!!
각종 미디어로부터 「2010년 히트 보장!!」이라는 확실한 보증을 받은 ‘SPYAIR [스파이에어]’ !!
그 예측은 적중하고 올해 가장 핫 한 밴드로 승승장구 질주중인 ‘스파이에어’의 2012년 제 1탄 싱글 『MY WORLD』 한일 동시 발매!!
이번 싱글 타이틀 곡 「MY WORLD」는 대형 애니메이션 “건담” 엔딩 곡으로도 확정되었다.
「♪ 내가 나이기 위해서.. 잃어버려서는 안 되는 것은 무엇?」 이라는 심플하고 직선적인 메시지 송을 전달!
2005년에 밴드를 결성하고, 2009년 해에는 드디어 100번째에 달하는 야외 공연을 달성하여 2,000명의 관객을 동원시켜 이윽고 무려 10개 이상의 회사로부터 메이저 데뷔 제의가 들어왔고 치열한 경쟁의 승자는 소니뮤직이었다.
그 후 2010년 8월에 메이저 데뷔 싱글 『LIAR』를 발표하고 첫 싱글부터 드라마 「헤머세션」 주제가로 선정되고, 2번째 싱글 『Last Moment』는 애니메이션 「BLEACH」 엔딩 테마곡으로, 4번째 싱글 『사무라이 하트』는 애니메이션 「은혼」 엔딩 테마곡으로 확정되며 대히트를 기록하였다. 5번째 싱글 『BEAUTIFUL DAYS』 또한 드라마 「돈★키호테」 주제가로 확정되고 야후 뮤직 총합 랭킹 1위를 획득하는 등 싱글 음반의 히트를 이어갔고 2011년 9월에 드디어 정규 1집 앨범「Rockin’ the World」를 한일 동시 발매하고 오리콘 앨범 주간 차트 8위를 기록하였다.
라이브 또한 2011년 초에 목표했던 10월 30일에 진행된 ‘히비야 야외 음악당 (야온)’ 야외 단독 라이브를 전석 매진시키는데 성공하고 계속 이어지는 도쿄, 나고야, 오사카 연말 투어, 그리고 12월 9일에 진행된 한국 단독 라이브까지 모두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
그리고 2012년의 목표는 일본 부도칸이다!! 무려 1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시키는 라이브를 목표로 세우고 전진중인 ‘스파이에어’는 3월 14일 싱글 『MY WORLD』를 한일 동시 발매하고, 3월 17일부터 “SPYAIR TOUR 2012 「My World」” 투어로 총 14곳에서 15번 (*아카사카 BLITZ 공연은 매진으로 추가공연이 확정!) 의 전국 투어 공연이 확정되었다.
한국과의 인연이 두터운 ‘스파이에어’ 는 2011년 1월 길거리 공연과 뮤직비디오 촬영으로 국내에 첫 내한을 하였고, 7월 2번째 내한으로 한국 최대의 야외 록 페스티벌인 지산 밸리 록 패스티벌에 출연하며 순식간에 국내 많은 팬들을 확보하게 되었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12월 3번째 내한을 확정하여 단독공연 매진을 이루고, 일본 락 밴드로서는 이례적으로 Mnet 인기프로 엠카운트다운 방송에 출연하여 Naver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기까지 했다.
‘스파이에어’ 에게 한발 더 디딜 수 있는 힘을 실어준 의미 있는 곡 “MY WORLD” 를 시작으로 2012년 한층 더 높은 곳을 향하여 돌진을 시작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