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2주년,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솔로 가수 왁스의 로맨틱한 감성이 돋보이는 10집 [Now & Forever]
올해로 데뷔 12주년을 맞이하는 발라드의 여왕 왁스가 10집 [Now & Forever]을 발매한다. 왁스 10집에는 지난해 발매한 9집 [fall in…]에 이은 10번째 정규앨범으로 보컬리스트 왁스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곡들이 수록된다. 또한 특별한 사랑을 받은 그녀의 감성적인 러브 발라드 16곡이 포함되어 2장의 CD로 만나실 수 있다.
디지털로 선공개된 ‘참 오랜만입니다’는 [SBS 시크릿 가든], [아이리스], [못된 사랑]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했던 실력파 박정욱이 작곡하고 국내 최고의 코러스 세션 김현아가 가사를 맡아 시작되는 연인의 떨림을 세련된 멜로디로 표현해냈다.
10집의 타이틀 곡인 ‘잊지 말아요’는 떠오르는 작곡가 강우현의 곡으로 기교를 내세우지 않는 진솔한 가창력과 탁월한 감정이입이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과 조화를 이루며 왁스 표 발라드의 정수를 들려준다.
히트메이커 조영수가 작곡하고 강은경이 작사한 ‘너 때문에 산다’는 경쾌한 리듬에 반하는 감성적이고 슬픈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어쿠스틱한 도입부가 인상적이다.
조영수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실력파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갑작스러운 이별 앞에 아픔을 감추는 여자의 마음을 잘 표현한 싱어송라이터 심현보의 ‘헤어짐은 간단히’는 미디엄 템포 발라드 곡으로 심현보 특유의 섬세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쓸쓸함을 자아내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더 네임과의 듀엣곡도 수록됐다.
김세진과 서정진 작곡가 콤비의 ‘loving you’는 남녀의 자연스러운 대화처럼 전개되는 아름다운 팝발라드로 왁스와 더네임의 하모니가 잔잔하면서도 호소력있게 다가온다.
이 밖에도 가비앤제이, SG워너비, 먼데이키즈, KCM 등 수많은 가수들의 히트곡을 써온 작곡가 민명기의 ‘탈이야’와 조성모, 김종국, 이기찬 등과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 겸 가수 양정승이 작곡한 감성적이고 리드미컬한 팝 발라드 ‘행복을 주는 여자’ 등이 수록됐다.
CD2에는 ‘여자는 사랑을 먹고’, 이기찬과의 듀엣곡 ‘또 한번 사랑은 가고’ 및 윤건과 함께 한 ‘그랬으면…’, 디지털 공개되었던 미쓰에스의 태혜영 피처링의 ‘전화 한 번 못하니’, 그리고 2AM의 조권과 부른 ‘이별 이야기’등 큰 사랑을 받았던 왁스의 발라드 히트곡들이 수록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