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도가 인정한 뉴잭스윙 왕자 기린의 컴백作! 21세기 한국을 살아가는 종합 예술인, 기린이 이야기하는 지금 여기의 ‘사랑과 행복’!
[기린이 2집 발매를 맞이하여 여러분에게 올리는 말씀]
‘2집 [사랑과 행복]을 발매하며…’
안녕하세요 2집 [사랑과 행복]을 발매하게 된 기린입니다. 2011년 겨울 1집 [그대여 이제]를 발매한 후 3년 만에 내는 정규 앨범이기에 많은 걱정과 기대를 안고 이렇게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앨범 [사랑과 행복]은 제가 짧은 시간 살아오면서 직, 간접적으로 느낀 세상 속 사랑과 행복의 느낌을 저만의 화법과 멜로디 라인으로 풀어내고자 노력했으며 1집에서 제가 보여드린 치기 어린 모습보다 한 단계 성장하여 일 보 전진한, 음악적인 진지함을 좀 더 드러내 보이려 했습니다. '사랑과 행복'은 막상 처해 있을 당시엔 크게 마음에 닿아있다 느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것을 모르고 결승선을 쫓아 달리다 보면 정말 중요한 것을 놓치고 갈 때가 많을 것입니다. 그때 그때 행복함이 뭔지를 알고 그 행복을 즐기며 사랑을 나누고, 느끼는 것이 우리 삶에 가장 중요한 기준 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기반으로 만들어 온 저의 2집 [사랑과 행복] 의 이야기들을 진심 가득 담아 여러분께 전달합니다. - 2014년 겨울. 기린
[명사 한마디]
1. 기린이 가장 좋아하고, 존경하는 뮤지션 이현도의 앨범 추천사
“기린의 행보는 나를 90년대로 되돌아가게 만든다. 내가 어린 시절, 그토록 몰두하고 연구했던 음악인 뉴잭스윙이 지금, 2014년에 그를 통해 충실히 구현 되고 있기 때문이다. 패러디의 느낌으로 처음 접한 기린의 뉴잭스윙은 이제 어느덧 오마주로 느껴진다. 앞으로 더욱 진보하는 기린이 되길 '뉴잭스윙' 선배로서 애정으로 당부하며 여전히 현재진행형인 그의 다음 스윙을 벌써 기대해본다.”
2. 기린은 물론 많은 리스너들이 가장 신뢰하는 디제이, DJ 소울스케이프의 앨범 추천사
“진심이 담긴 댄스뮤직을 찾기 힘든 이 시대의 진정한 사랑과 행복!”
3. 유머감각은 없지만 기린을 가장 객관적으로 보려 하는 음악 평론가 김봉현의 추천사
“기린은 유머감각 없는 것 빼고는 완벽한 사람이다. 그를 힙합초대석에 끌어들인 건 내 인생의 서른 두 번째 행운이었다. 그는 나의 제의를 단칼에 아주 흔쾌히 수락했었지만 나는 그가 어떤 제의를 받을 때 보통 일단 알았다고 한 다음 천천히 생각해본다는 걸 나중에야 알았다. 아무튼 기린의 음악에 대한 가장 큰 누명이자 오독은, 그가 과거의 향수에 얄팍하게 기대려 한다거나 혹은 재미를 위해 복고 코드를 활용하고 있다는 유의 말들일 것이다. 분명 뉴잭스윙의 시대는 오래 전에 끝났다. 그러나 유행이 지난 음악이 곧 가치가 떨어진 음악의 동의어는 아니다. 지금껏 그래왔듯 기린은 이번 앨범에도 뉴잭스윙의 고유한 멋과 매력, 그리고 옛 가요의 정서와 어법을 듬뿍 담았다. 그는 좋아하는 것에 오랫동안 집중했고, 그러다 보니 좋아하는 것을 잘하게 되었으며, 결국 뉴잭스윙은 그의 음악적 정체성이 되었다. 들어보면 알 것이다. 이번 앨범에서 그가 소리 하나, 단어 하나, 억양 하나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음악세계를 완벽하게 구축하기 위해 얼마나 세세하게 신경 썼는지를. 기린의 음악은 이러한 맥락에서 보아야 옳다. 한편으로 기린의 음악은 '쿨함'에 지친 이들에게 위안이 되어주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고 신해철의 음악은 나에게 일종의 도피처였다. 나는 일상생활에서 신해철의 가사처럼 말하고 행동하고 싶었지만 오그라든다는 말을 들을까봐, 또 허세 쩐다는 이야길 들을까봐 그렇게 하지 못했다. 나에게는 진심이자 낭만이 어떤 이들에게는 오그라드는 허세이자 웃기려고 하는 짓이었던 것이다. 나는 약간 비겁했고 그들은 무척 멋없었다. 고백하건대, 그래서 나는 기린의 음악을 들으며 자주 갈증을 달래왔다. 그리고 이번 앨범 역시 그래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공식보단 진심으로, 계산보단 마음으로, 쿨함보단 정열로, 화이팅! 끝.”
[프로듀서 추천사]
“고사리 같은 손으로 마이크를 잡고 히위고나 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기린도 훌쩍 자라 늠름하고 멋진 청년이 되었네요. 첫 번째 음반은 치기 어리지만 동시에 뜨겁기도 한 에너지가 갈팡질팡 어수선한 사춘기 소년의 여드름 같았는데, 지금 듣고 계신 두 번째 음반에는 놀랍도록 응집력 있고 정교한 곡조들로 가득 차 있군요. 언제가 기린도 저처럼 탈모와 체중관리에 신경 쓰는 아저씨가 될 테지만 그전까지는 물 오른 청춘의 뉴잭스윙을 온 누리에 마음껏 펼쳐 보였으면 합니다. 여러분도 함께 즐길 준비 되셨죠?”
-프로듀서 디제이매직쿨제이
“놀라운 열정과 재능, 끈기로 항상 나를 감동시키는 기린! 그는 이 시대 진정한 아티스트이며 로맨티스트이다. 획일적이고 몰 개성한 현 대중 음악계에 활력과 생명을 불어 넣어 줄 희망의 기수 기린! 이대희군의 집요하고 변함없는 탐구 과제인 뉴잭스윙 및 90's Vibe를 재현하고자 본인은 열과 성을 다하여 기술적, 음향적인 노력을 함께 하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언제나 그의 곁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을 약속하면서, 1집보다 진일보한 2집의 사운드를 모두 즐겨주셨으면 한다.”
-프로듀서 프랙탈
“뉴잭스윙은 특별한 음악이 아닙니다.
관심을 갖는 만큼 보답을 합니다.
뉴잭스윙은
1. 사랑과 기쁨과 즐거움이 있습니다.
2.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맥박의 소리입니다.
3. 낭만과 정서가 있습니다.
4. 내면 세계의 멋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구현한 기린의 음악은 당신으로부터 사랑 받기를 원합니다.”
[초도 500매 한정 에디션]
* 45회전 7인치 컬러 바이닐 (유럽 제작)이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
* 7인치 픽쳐 슬리브 사양
* 포스터 삽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