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흐르며 깊어지는 추억, 세대를 관통하는 감성. 아날로그적인 감정과 낭만, 그리고 21C 트렌디를 모두 담은 [K-Pop Classic]
대중 문화의 추억 찾기 열풍과 가요계의 복고 바람은 그 시절을 기억하는 이들에겐 추억에 젖어 위안 받을 수 있고, 현 세대들에겐 공감하기에 거부감 없는 새로운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시간이 지날수록 깊어지는 추억, 추억의 한편에는 음악이 함께 하고 있다. 당시의 감정과 낭만이고스란히 담긴 음악은 추억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주는 힘을 가졌다.
[K-Pop Classic Season.1]은 명품 Classic 음악처럼 시대와 문화를 초월하는 불변의 감동이 K-Pop 음악도 가능할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 되었으며, 추억을 이야기하고 들려주는 7080 아날로그 시대의 명곡을 재해석하여 트렌디한 후배 가수와의 콜라보를 통한 신구세대의 조화를 이룬 감성 프로젝트 앨범이다.
[K-Pop Classic Season.1]에는 이광조, 우순실, 마음과 마음, 남궁옥분 등 7080 레전드 보컬리스트가 참여하여 그들의 히트곡를 2014년 버전으로 편곡한 리메이크 곡과 트렌디한 신곡을 디지털 싱글로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이번에 발매하는 [K-Pop Classic Season.1]은 앞으로 K-Pop을 이끌어 갈 요조, 김동희, 오브로젝트, 타임, 오치영(세자전거), 이지유, 상미, 이수경 등 다양한 장르의 신인 가창자들이 선배 가수들에게 선사하는 7곡이 추가되어 총 15곡이 수록됐으며 신구 콜라보 프로젝트 앨범을 완성했다.
㈜레인보우브릿지에이전시와 ㈜컨텐츠큐브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K-Pop Classic]은 7080 레전드 보컬리스트가 참여하고 신선하고 다양한 후배 가수와의 콜라보 작업이 이루어진 앨범이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4 대중음악제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