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라는 주제로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아홉명의 작곡가가 뭉쳐 저만의 색깔을 담은 열 세개의 트랙으로 사랑을 이야기한다.
2012년 흔치 않은 컴필레이션 미숙이네 정규 2집 앨범 !!
*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사랑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만남부터 헤어짐, 재회까지 심도 있게 그려낸 순수함과 개성미가 곳곳에 넘쳐나는 앨범 !!
* 더욱 세련된 높은 퀄리티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2012년 하반기 앨범 !
2009년 미숙이네 1집 "생각지도 못한 일" 발표 이후 그들이 다시 모여 2집 "Love Step"을 발표했다.
인트로와 아웃트로까지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는 이번 음반은 9명의 작곡가가 모여 각자의 개성의 묻어있는 곡들을 만들어 모아놓은 음반이다. 발라드, 댄스, 포크, 국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포함하고 있고, 서로 다른 분위기와 색깔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들은 음악 공부를 같이 한 동문의 인연으로 만나 기획사나 음반회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의 힘으로 음반제작을 소화했다. 작곡은 물론, 편곡과 녹음, 믹싱까지, 순수한 열정으로 음악을 만들어 낸 셈이다. 참여한 세션들도 모두 프로급 연주자이고 전곡에 각기 다른 칼라의 보컬들이 등장하여 듣는 재미를 더한다.
발렌타인 : 오랫동안 짝사랑 해온 여자에게 고백을 결심하고 마음을 전하는 과정을 그린 밝은 곡
라랄라 : 사랑하는 사람이 생각날 때면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는 노래로 사랑에 빠진 연인들을 노래한다 라랄라~
오늘밤 (Part 2) : 평소 알던 그녀가 오늘밤 너무 섹시해 보인다.
권태기 : 오래된 연인들의 얘기를 대화형식으로 풀어놓은 듀엣 곡.
우리가 헤어지는 이유 : 헤어진 여자의 마음을 보컬의 애절한 보이스와 진솔한 가사로 표현한 곡
미안해 : 이별 후 미안한 여자의 심정을 보컬의 풍부한 감성과 애절한 멜로디로 표현한 발라드
그대는 : 지나간 사랑을 노래하다... 마음은 아직도 그대를 부르는데 그대는 아직도 대답이 없다. 또다시 불러보는 그대의 이름.
눈물꽃 : 연인을 기다리는 여자의 마음을 고풍스러운 가사와 한국적인 선율로 표현한 곡
좋아해 : 연애를 시작하기 전의 설레임을 솔직하게 그려낸 곡. 일렉트로닉 힙합리듬과 솔직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짝꿍 : 6년간의 긴 연애끝에 서로 결혼을 다짐하며 다시 한번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곡. 보컬의 사랑스러운 목소리가 애틋함을 더한다.
함께 : 함께 모여 행복한 노래를 부르자는 내용의 밝은 곡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