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 '강승원' 콜라보 싱글 발표. 디지털 세상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사랑 뿐 "스케치북" 음악감독 '강승원' 의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 Part 3] 음원 공개
'장기하와 얼굴들' 의 '장기하' 가 "스케치북" 음악감독 '강승원' 과 콜라보레이션 한 음원이 발표된다.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 Part 3] 의 음원, "Digital World" 가 공개되는 것. 1월 22일 공개되는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 Part3] 의 "Digital World" 를 부른 '장기하' 는 이 곡과 가장 잘 어울리는 가수로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 1과 0, 두 개의 숫자로만 이뤄지는 디지털 세상을 남자와 여자가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는 것에 빗댄 "Digital World" 는 기억조차 변하는 디지털 세상 속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결국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코러스로 강조되는 세이브 미(Save Me) 라는 후렴구는 구해줘와 저장해줘 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내포하며 사랑할 수 있는 건 오늘 뿐이야. 변하는 것은 그저 기억 뿐이고. 너와 나의 연결 연결 연결 연결 속에서 오늘의 나는 사랑할 수밖에 라는 노랫말과 더불어 "Digital World" 에 방점을 찍는다.
"Digital World" 의 감상 포인트는 '장기하' 특유의 보컬과 곱씹게 되는 노랫말 외에 화려한 기타 연주에도 있다. 편곡을 맡은 기타리스트 '신윤철' 이 "Digital World" 에 사용된 모든 기타를 직접 연주한 것.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신윤철' 의 기타 연주는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또 하나의 작은 선물이 될 것이다.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의 [Part1] 과 [Part2] 을 비롯해 지난달 공개된 '박정현' 의 "그 겨울" 까지 지금껏 차례로 공개된 음원들은 '강승원' 이라는 싱어송라이터의 감성을 바탕으로 이적, 존 박, 윤도현, 윤하 등 기존 가수들의 숨어 있던 새로운 매력을 재조명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이번에 공개된 [Part3] 의 음원 "Digital World" 역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음악 감독인 '강승원' 이 음악을 시작한 이후로 약 40년간 만들어 온 50여 곡의 미발표곡을 온라인을 통해 음원으로 공개한 뒤, 발표된 음원들을 한데 모아 정식 앨범을 발매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앞으로 공개될 음원 역시 앞서 발표된 [강승원 1집 만들기 프로젝트] 의 음원들처럼 '자이언티(Zion.T)' 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이 보컬로 참여하여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Digital World" 1과 0, 두 개의 숫자로만 이뤄지는 디지털 세상을 남자와 여자가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는 것에 빗댄 "디지털 월드" 는 기억조차 변하는 디지털 세상 속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결국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코러스로 강조되는 세이브 미(Save Me) 라는 후렴구는 구해줘와 저장해줘 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내포하며 사랑할 수 있는 건 오늘 뿐이야. 변하는 것은 그저 기억 뿐이고. 너와 나의 연결 연결 연결 연결 속에서 오늘의 나는 사랑할 수밖에 라는 노랫말과 더불어 "디지털 월드" 에 방점을 찍는다.
[크레딧] 작사/작곡 강승원 / 편곡 신윤철 / Drum 신석철 / Bass 민재현 / Guitar 신윤철 / Chorus 김은혜, 박소희 / Recording @KETI Studio / Mixing 박권일 @KETI Studi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