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보컬그룹 스윗 소로우, 즐거운 네 남자와 떠나는 신나는 여름 여행!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 27일, 대한민국 대표 남성 보컬그룹 스윗 소로우가 뜨거운 여름 더위를 책임질 싱글 앨범 [4th #1 '괜찮아 떠나']를 발표한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대중들의 가슴을 녹이는 보컬그룹 스윗 소로우 (Sweet Sorrow)가 2012년 12월 발표했던 싱글 "12월의 이야기" 이후 6개월 만에 정규 4집의 첫 번째 싱글 앨범 [4th #1 '괜찮아 떠나']를 들고 음악 팬을 찾는다. 오는 6월 27일 공개되는 싱글 앨범에서 스윗 소로우는 기존에 지켜왔던 그룹의 이미지에서 그 방향을 조금 달리해, 부드러운 목소리, 하모니, 그리고 작사, 작곡 등 그간 알려져 온 스윗 소로우의 음악적인 재능들 외에 이들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라디오 '오후의 발견, 스윗 소로우 입니다'를 통해 무한히 발산하고 있는 '유쾌함'을 앨범 전면에 드러내고 있다.
총 2곡으로 구성된 싱글 앨범 [4th #1 '괜찮아 떠나']는 스윗 소로우 정규 4집 앨범의 첫 번째 파트로, 찌든 일상과 내리쬐는 태양을 뒤로한 채 떠나는 여름 여행에 대한 설렘을 담은 타이틀곡 "괜찮아 떠나"와 '2013 Summer Viva' 라는 타이틀 아래 개최되는 스윗 소로우 여름 콘서트의 신나는 느낌을 담은 "못 견디게 좋아"를 수록하고 있다. 일상에 지친 이들이여 떠나라, 타이틀 곡 "괜찮아 떠나". 타이틀 곡 "괜찮아 떠나"는 멤버 김영우 작곡, 멤버 인호진과의 공동 작사 곡으로, 일상에 메여 쉽사리 여행을 결심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괜찮으니 지금 당장 떠나'라며 휴식을 독려하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일반적인 여름 사운드 특유의 비트나 스케일에서 벗어나기 위해 킥 사운드를 음악 전반에 삽입한 "괜찮아 떠나"는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이 함께 어우러지는 리듬에 스윗 소로우 고유의 시원한 가창력과 화음을 더해 '스윗 소로우 식' 여름 노래로 상쾌하게 완성되었다. 또한, 한여름의 야외 콘서트를 떠올리며 만들었다는 곡 "못 견디게 좋아"는 멤버 성진환이 작곡, 작사한 곡으로 야외 공연의 탁 트인 공간에서 모두가 함께 뛰며 무아지경이 되는 경험을 바탕으로, 그 순간의 짜릿함, 그 순간을 손꼽아 기다리는 마음 등을 여과 없이 노래 속에 녹여 담아 느낌을 살렸다.
2013년 6월 27일. 한여름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유쾌한 네 남자 스윗 소로우가 선보이는 상쾌한 싱글 앨범 [4th #1 '괜찮아 떠나']와 함께 신나는 여름 여행을 떠나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