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데뷔 20주년 기념 팬 감사 프로젝트 스페셜 앨범 Part.1
바다가 데뷔 20주년을 맞이하여 팬들을 위한 감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그 중 [FLOWER]는 앞으로 펼쳐질 총 3번의 프로젝트 가운데 첫 번째 포문을 장식하는 앨범으로 기존 앨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를 선택해 대중이 생각하는 파워풀하고 에너지 넘치는 바다의 이미지가 아닌 조금 힘을 뺀 감각적인 사운드를 만날 수 있다. 미니앨범 [FLOWER]는 타이틀곡 “Flower”를 비롯해 “Amazing”, “Make A Wish”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Flower”(작곡 1Take, Trinity / 작사 1Take, Trinity)의 프로듀싱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음악 전문 레이블 NEWTYPE Ent.의 프로듀서 원택(1Take)이 맡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장르인 트로피컬 하우스를 가미한 일렉트로니컬 사운드로 무장했다. 특히 자신도 모르게 사랑에 빠져버린 여자의 설렘을 꽃에 비유해 그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바다 특유의 감각적이고 사랑스러운 보이스를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주목할 만한 것은 마지막 4번 트랙 “Flower” 리믹스 버전은 국내 최정상급 실력파 디제이 탁(DJ TAK)이 합세한 곡으로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위 리믹스, 브랜뉴뮤직과의 매쉬업 콜라보 이후 여성아티스트와는 첫 콜라보레이션이며 원곡에서 느껴지는 K-POP + EDM X Tropical House 의 감성이 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 되었다.
바다는 ‘이번 앨범 수록곡을 통해 삶의 설렘과 희망 그리고 무엇보다 진정성으로부터 오는 진정(眞情)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앨범은 지난 2009년 발표한 정규 4집 '바다를 바라보다' 이후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것으로 오랜 준비 기간 심혈을 기울인 만큼 높은 퀄리티를 맛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