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로코퀸 공효진, 로코킹 조정석의 살아있는 연기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종영한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의 스페셜 앨범이 발매된다.
방영 기간동안 총 13파트로 나뉘어 공개 됐던 질투의 화신 OST는 드라마 적재적소에 깔리며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것을 물론 주인공들의 다양하고 세심한 감정선을 표현하는 데 일등공신으로 꼽히며 방영 내내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CD1은 Part.1 ‘UFO 타고 왔니? - 헤이즈&고영배 of 소란’을 시작으로 ‘Lovesome - 라디’, ‘Step Step - 수란’, ‘내게 올래요 - 브라더수’, ‘Bye, Autumn - 솔튼페이퍼’, ‘녹아내린다 - 에이프릴 세컨드’, ‘Yes! Love - 김현아 of 랄라스윗’, ‘너 때문에 - 김태우’, ‘월화수목금토일 - 제이레빗’, ‘멀어져만 간다 - 언노운드레스’, ‘연애 좀 할까 - 권진아’, ‘Don’t Explain - 마이큐’까지 매주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됐던 총 12곡의 노래가 담겨있다.
CD2는 Part.6 ‘녹아내린다’의 새로운 버전을 포함하여, 극 중 ‘웃픈’ 상황이 벌어질 때 어김없이 흘러나오던 ‘노노노’까지 드라마 곳곳에 재치 있게 삽입됐던 다양한 음악들로 구성됐다.
‘단팥빵’, ‘연애의 발견’, ‘로맨스가 필요해’, ‘나인 : 아홉 번의 시간여행’, ’무정도시’, ’특수사건 전담반 텐’, ’엔젤아이즈’, ‘기억’, ‘굿 와이프’ 등 여러 드라마의 OST를 작업하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을 주축으로 실력파 작곡가 박진호, 박상희, MIYO등이 참여해 웰메이드 OST를 만들어냈다.
이번 앨범에 담긴 23곡은 매주 수목 밤, 질투의 화신과 OST에 많은 사랑을 보여준 시청자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