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밀리언셀러 김건모의 귀환!
국민가수 김건모가 데뷔 25주년을 맞이하여 새 앨범 으로돌아왔다!
1992년 1집 앨범 로 혜성처럼 등장하여, 지난 25년간 음악으로 대한민국을 웃고 울게 만들었던 김건모가 5년 만의 새 앨범으로 그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준다.
앨범명 은 올해 50세가 된 김건모의 새로운 도전을 의미하며, 그의 인생에 진하게 녹아있는 ‘정’과 ‘사랑’ 그리고 오랜 시간 함께해 준 이들에게 전하는 감사를 함축한 단어이다.
타이틀곡인 "다 당신덕분이라오"는 김건모 작사/작곡 김건모,김석원 공동편곡으로음악적 영감은 미국의대표적 블루스(Blues) 아티스트인 레이찰스(Ray Chales)에게 받았으며, 김건모만의 소울(Soul)과 진한 블루스(Blues)감성이 담겨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명곡으로특유의 진정성 있는 가사까지더해져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김건모표감성으로 탄생하였다. 특히, 인생의 후반기를 살아가는 노부부의 모습을 그리며, 마치 실제 대화를 나누듯 자연스레 흘러가는 가사는 우리의 가족과 부모님의 모습에 닿아 듣는 이를 눈물짓게 한다.
또한, 이번 앨범엔 데뷔 25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태어난대표 명곡들이 채워졌다.
지금도 많은 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미련(1996),사랑이떠나가네(1997),미안해요(2001),빗속의여인(2001), 서울의달(2005)은 김건모, 작곡가 김석원의 고심 어린 편곡과 후배 아티스트 어반자카파 ‘조현아’,베스티 ‘유지’, ‘김혜인(마산설리)’,‘이민정(아차산 아이스크림녀)’의 보컬 참여로 섬세하고 완성도 높은 역대급 리메이크곡으로 탄생했다.
김건모는 “이 노래들이 발표 되었을 때만 해도 5살 남짓한 어린 꼬마였던 친구들이 성장하여 음악을 통해 함께 앙상블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 매우 감동적이고, 이들의 열정을 대중에게 알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며 “전혀 다른 곡이라고 느낄 만큼 새로운 사운드와 편곡을 들으실 수 있다. 또한 고마운 후배들의 목소리에 많이 귀 기울여주시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마지막 트랙의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은원로가수 김상희씨의 원곡과 김건모가 평소에 즐겨 연습하던 ‘쇼팽’의 ‘왈츠’를 접목한 연주곡으로직접 피아노 연주까지 참여한 김건모의 열정과 그의 천부적인 음악성이 발휘된 또 다른 백미라고 할 수 있다.
김건모의 50년 인생, 그리고 그가 걸어온 음악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담긴 이번 앨범은 2016년의 마지막 계절, 또 한번 당신의 마음에 따뜻하고 깊은 울림을 남길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