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함을 넘어서 새로움을 추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소울 가수 '김태우'
"니가 없었다면 나도 없는걸"
'김태우'의 6번째 앨범이 공개되었다.
[T-With] 라는 타이틀에서 보듯 '태우와 함께' 모두들 즐기자 라는 의지가 강하다.
'혼자가 아닌 함께라서 더 좋은' 앨범의 타이틀 [T-WITH]는 김태우가 팬, 대중, 친구, 가족 등 많은 이들과 함께 하는 앨범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번 앨범은 지금의 김태우가 있기까지 함께해준 많은 이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음악으로써 언제나 함께 머무르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정규 앨범은 앞서 공개했던 싱글 [시간(feat. 유성은)]과 [시원해(feat. 알리)]를 포함해 총10개 트랙으로 구성되었으며 [T-With] 라는 이름에 걸맞게 라인업 또한 화려하다.
'손호영', '매드클라운', '준케이(JUN. K)', '택연', '펀치' 등 여러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최 정상 뮤지션들과의 만남 자체만으로도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화려하고 다양한 라인업들의 개성과 색깔을 살리기 위해 김태우 는 국내 최정상의 뮤지션들과 함께 하였으며, Boyz II Men, 2Pac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음악을 작업한 Claudio Cueni, 그리고 The Chainsmokers, Rihanna 등 수많은 음반들을 마스터링한 Sterling Sound 의 Chris Gehringer 의 참여로 앨범의 마무리까지 꼼꼼히 신경썼다.
'김태우'의 이번 앨범 또한 남녀노소, 세대를 불문하고 '태우와 함께'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음악들로 구성 되었으며, 늘 음악 속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어하는 김태우의 바램들을 담아 어떤 곡에서는 어깨가 들썩이는 바운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며 또 어떤 곡에서는 마음이 따뜻해지고 치유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앨범, 그 앨범이 바로 [T-With] 의 의미이다.
1. 디렉터스컷 (With KIXS)
'디렉터스컷'은 래칫(Ratchet) 비트를 기반으로 한 세련된 사운드로 김태우와 키스의 리드미컬한 보컬이 잘 어우러진 곡이며, 6년 전 '김태우'와 '키스(KIXS)'의 실제 이야기이다. 당시 '디렉터스 컷'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처음 만나, 4년 후 우연한 기회로 지금의 프로듀서와 가수 관계로 발전한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둘의 관계를 영화감독과 배우의 모습으로 해석하여 감독이 본래 의도했던 대로 재편집한 영화인 '디렉터스 컷(감독판)'으로 표현, 김태우가 키스를 재탄생 시켜 한편의 블록버스터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조금 느리더라도 진심은 통한다는 '김태우'의 조언은 키스가 지금까지 음악을 하는 큰 영향이 되었고 앞으로의 음악 생활에도 원동력이 될 것이라는 그 뜻을 가사에 고스란히 담았다.
2. 따라가
아티스트만의 색깔, 스타일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그것이 "오리지널리티"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한번 듣고 바로 알 수 있는 "오리지널리티"를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는 축복을 받은 사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타이틀곡 "따라가"는 가수 '김태우'의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한 곡이라 할 수 있겠다. 경쾌한 어쿠스틱 기타를 시작으로 청량감 있는 보이스가 얹히고 트렌디한 느낌의 신스와 비트가 더해져 시원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김태우'의 힐링되는 가사 또한 이 곡의 매력이라 할 수 있겠다. 떠오르는 작곡팀 '캡틴플래닛'과 함께해 곡의 진정성을 더했다.
3. 니가 고파 (With 매드클라운&손호영)
'김태우'의 폭팔적인 에너지, '손호영' 의 달콤함, '매드클라운'의 감각 넘치는 가사. 이 이상 무엇이 필요한가? 더블 타이틀곡 "니가 고파"는 언제 어느 때나 편안히 들을 수 있는 기분 좋은 팝 트랙이다. 중독성 넘치는 휘파람멜로디, 감각적인 피아노 사운드와 베이스, 리듬 그루브는 듣는 이들에게 더욱 더 재미를 더해준다. 매드클라운이 속해 있는 'Beautiful Noise'의 센스있는 작사로 곡의 달달함이 한층 더 높아졌다. 지금 누군가에게 빠져 있다면 이 노래에 심히 공감할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중얼거릴 것이다. "오늘따라 니가 고파" 라고.
4. Sunrise (With 펀치 (Punch))
여름에 듣기에 기분이 좋은 곡 "Sunrise"
힘들고 어두웠던 지난 사랑을 잊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 매일이 마냥 설레고, 아침에 해가 뜨는 순간이 기다려지는 사랑의 설레임을 잘 표현 하였다. '김태우'의 시원한 가창력과 더불어 드라마 도깨비 ost "Stay With me" 태양의후예 ost "Everything" 으로 화제였던 가수 '펀치' 가 참여하여 곡의 차분함과 시원함의 양면성을 잘 살려냈다.
5. 느낌적인 느낌 (With 준케이(JUN. K)&택연 of 2PM)
스타일리쉬한 Funk & Disco 로 새로운 느낌의 곡 '느낌적인 느낌'. 한번 들으면 누구나 기억 할 수 있는 단순한 멜로디가 매력이다.
남녀가 서로에게 끌릴 때, 오묘한 마음을 꼭 풀어 설명할 수 없는 "느낌적인 느낌"이 어떤 것인지를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재미있는 포인트의 곡. 가창력이 상징인 김태우가 심플하고 쉽게 불러내 곡을 더 더욱 살려냈다. 또한, 2PM의 '택연'과 '준케이(JUN. K)'가 가창과 랩, 그리고 작곡, 작사로 함께 참여하여 곡의 넓은 레인지와 곡의 섹시함을 더하였다.
6. 시원해 (With 알리)
디스코를 기반으로한 그루브 넘치는 베이스 라인과 경쾌한 퍼커션 사운드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 버릴 신곡 '시원해' 는 특히 신디사이저 위주의 사운드를 벗어나 기본에 충실한 리얼사운드로 그루브를 극대화 시켰다.
모든 장르를 뛰어넘으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는 소울 감성 1인자 '김태우'와 '알리'의 달달하면서도 시원한 목소리가 만나 시너지를 이루어 한 여름에 멋진 음악 선물이 탄생했다. 그리고 알리와의 콜라보를 통해 두 가수의 엄청난 소울 대결을 연상케 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해주며 두 사람의 완벽한 하모니를 느낄 수 있다.
'더 시원해', '너때문에' 라는 쉽고 솔직한 가사를 담은 이번 노래는, 절로 어깨가 들썩이는 신나는 리듬과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매력 넘치는 후렴구를 통해 더욱더 쉽고 친숙하게 대중들을 중독시킬 것이다.
7. 시간 (With 유성은)
시간(Time)은 70년 대 전 세계를 풍미했던 모타운발라드를 재현해 냈으며 김태우 표 소울과 감동을 담아내기 위해 어느 때보다 심혈을 기울였다. 거기에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유성은이 피처링에 참여하면서 대한민국 대표 남녀 명품 듀엣곡의 계보를 이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사랑으로 큰 상처를 입은 두 남녀의 마음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면서 서로가 더욱 그리워진다는 감정을 대한민국 TOP 보컬리스트 '김태우'와 떠오르는 실력파 보컬리스트 '유성은' 노래로 표현한 "시간(Time)"은 장마철 빗소리와 함께 이별의 아픔을 달래줄 노래가 될 전망이다
8. 시원해 remix (With Team Haerop)
중독성 넘치는 Hook, 센스 넘치는 베이스 라인과 레트로한 신스사운드들을 통해 원곡과 다른 새로운 감각적인 시원해로 탄생되었다. 이 리믹스에는 신예 프로듀스팀 'Team Haerop'이 같이 호흡했다. 이 곡 과 함께 무더운 여름날을 같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