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ly Duck', 'DJ Wegun' - [누워서 떡 먹기]
쉼 없이 새로운 작업물을 발표하며 그 입지를 더욱 더 탄탄하게 쌓아 올린 AOMG의 2015년, 한 해의 마무리는 'Ugly Duck (어글리덕)' 과 'DJ Wegun (DJ 웨건)' 이 맡았다. 두 사람이 한 데 모여 발표하는 싱글 [누워서 떡 먹기] 는 '어글리덕' 과 'DJ 웨건' 두 사람이 지닌 매력이 십분 발휘된 앨범이다.
첫 번째 트랙 "Re:Birth" 는 앞서 무료 공개한 바 있는 트랙으로 'DJ Wegun' 의 스크래치뿐만 아니라 프로듀싱 능력까지 함께 엿볼 수 있다. 'DJ 웨건', 'Gray (그레이)' 가 공동 프로듀싱을 맡은 곡으로, 감각적 비트 위에 곡 전체를 묵직하게 이끌어가는 '어글리덕' 의 랩과 'DJ 웨건' 의 스크래치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타이틀곡 "누워서 떡 먹기" 는 언제나 기대 이상의 사운드를 선사하는 프로듀서 '그레이' 가 선보이는 묵직하고도 세련된 흐름의 비트 위에 '어글리덕' 과 '인크레더블' 이 각자의 방식으로 "누워서 떡 먹기" 라는 주제를 재치 있게 풀어냈으며, 'DJ 웨건' 이 선보이는 유려한 스킬과 그 적절한 배치를 통해 트랙 전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누워서 떡 먹기" 는 '어글리덕' 특유의 재치 있는 가사와 유연한 플로우로 풀어내는 시니컬한 시각과 자신감이 전체적인 맥락을 이어가고 있으며, 여기에 적재적소를 가득 채워낸 턴테이블리스트 'DJ 웨건' 의 존재감이 트랙 전체를 장악하고 있다. 개성이 뚜렷한 두 사람의 익숙한 듯 신선한 조화로 채워진 이번 싱글은 듣는 이를 즐겁게 하는 프로젝트이자, 2016년 이들이 새롭게 보여줄 것들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키는 프리뷰라 할 수 있겠다. .... ....